회사 창업: 시장 조사에서 성공하는 방법?
회사 창업: 시장 조사에서 성공하는 방법?
Création d'entreprise : comment réussir son étude de marché ?
글: Bercy Infos, 2019년 08월13일 발표일
회사 창업 하거나 인수하다.
Créer ou reprendre une entreprise
당신은 회사 창업하고 싶습니다. 그러므로 당신 프로젝트를 정의하고 있습니다.중요한 단계 중 하나는 시장 조사를 수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무엇으로 구성됩니까? 시정조사를 성공하려면 무엇을 알아야합니까? 우리는 당신에게 핵심 포인트를 알려드립니다!
1.1. 회사 창업 : 시장 조사 란 무엇입니까?
Création d’entreprise : qu’est-ce qu’une étude de marché ?
사업을 시작할 때, 시장 조사는 창업자에게 그가 설립하고자 추진하는 시장을 이해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이를 위해 시장 조사는 특히 다음과 같은 미래 활동의 차원에서.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한다.
· 미래 고객들에 대해: 그들은 누구인가? 그들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그들의 필요는 무엇입니까? 등등
· 미래 경쟁업체에 대해서: 그들은 어느정도인가요? 그들은 회사의 제품과 직접 경쟁하는 제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까?
사업자의 최종 목표는 연구가 끝났을 때 그가 정착할 시장을 매우 정확하게 파악하여 필요한 경우 전략 또는 옵션을 개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시장 조사는 잠재적 투자가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설득하기 위한 중요한 자산일 수 있습니다.
또 읽어 보십시오: 회사 창업: 수속 절차 밟기 |
언제 어떻게 시장 조사를 실시합니까?
À quel moment réaliser l’étude de marché et comment ?
회사 창업 할 때, 사업 착수전에 시정 조사를 실시 하여 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회사가 이미 존재한지면, 예를 들면, 새로운 제품을 상용화하고 자 하는 경우, 제품 출시하기 전에 시장 조사를 수행 하도록 권고합니다.
회사는 자체 시장 조사를 할 수 있습니다만, 또한 전문가에게 전부 또는 일부 의뢰 할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를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과 도구들이 있다.
BPI France 창업은 회사창업자들이 그들의 시장조사를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4단계로 구성된 방법을 회사 창업자들에게 제공합니다(아래 참조).
또한 읽어보십시오 :회사의 경우 어떤 법적 지위를 선택 합니까? 어느 기업 수속 센타(CFE_에 문의해야 합니까?
Quel statut juridique choisir pour son entreprise ? | À quel centre de formalités des entreprises (CFE) devez-vous vous adresser ?
시장 조사 4단계 !
L’étude de marché en 4 étapes !
1단계: 당신의 시장을 전체적으로 정의부터 시작합니다.
Étape n°1 : commencez par définir votre marché de façon globale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회사와 사업(또는 제품/서비스)을 구축할 배경의 일반적인 사진이다. 이 단계에서는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요소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을 식별하고 그것의 잠재적 진화를 예측할 수 있다 : 비록 당신이 이미 잘 알고 있다고하더라도, 이 단계는 당신의 회사가 어떤 시장에서 진화할 것인지 더 정확하게 알 수 있게합니다. 당신의 고객이나 사용자는 어떤 사람들입니까? 당신이 목표로 하는 시장(또는 시장 市場의)의 지리적 규모가 어떻게 됩니까? 어떻게 그것의 가치, 량 量, 진화됩니까?
직, 간접적으로 경쟁하는 제품 및/또는 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합니다. 어떤 제품이/서비스가 당신이 제공할 것과 직접적으로 경쟁하는지요? 어떤 제품이/서비스가 당신의 오퍼로 대체될 수 있습니까?
이 시장의 참여자를 식별합니다. 당신의 예상 고객, 사용자, 경쟁업체들 , 그리고 그 밖의 모든 관연자자들을 알아야 합니다.
제2단계: 수요에 대한 정확한 분석分析을 수행 합니다.
Étape n°2 : faites une analyse précise de la demande
수요 측면(당신의 예상 고객/사용자)은 첫 번째 단계에서 이미 파악되었지만, 이제는 보완적이고 보다 더 심층적인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당신은 전체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제부터는 좀 더 자세히 분석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BPI France 창업은, 이 단계에서, 3가지 주요 요소에 집중할 것을 권고합니다:
수요와 그것의 변동 추이를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시장 규모, 판매량, 고객 수, 그리고 향후 경과를 수량화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까? 아니면 어떤 궁즉적인 또는 가능한 변화들을 예상해야 합니까?)
미래의 고객 및 사용자들에 대해 자세히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그들의 구매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객이 서비스 또는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어떤 경우에? 아니면 구매할까요? 고객은 만족하십니까? 당신은 그들의 구매 또는 사용 행위를 촉진하기 위해 어떤 "신제품" 을 제안할 것인가요? 여기 답을 찾아야 할 몇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고객과 그들의 습관을 아는 것은 특히 당신이 당신의 제품/서비스 상품화 할 가격을 정하는데 결정적이기 때문입니다!
수요를 세분화할 줄 알아야 합니다. 당신이 출시할 시장과 당신이 제공할 제품이나 서비스는 상당히 넓은 목표를 가질 수 있습니다. 어쨋든, 당신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우선적으로 상용화할 당신의 우선 목표를 식별해야 합니다. 이 세분화는 당신이 시장에서 자신의 자리를 잡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제3단계: 오퍼에 대한 세밀한 분석을 수행합니다
Étape n°3 : faites une analyse précise de l’offre
수요에 관한 이전 항에 대한 원칙은 동일합니다. 그것은 그 제안의 이 부분을 더 정확히 아는 것이다(당신의 경쟁자들). 특히 두 가지 주요 요소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 제안과 그 변동 추이를 정확하게 평가합니다: 시장에 이미 존재하는 모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확보하고, 그 분야를 지배하고 있는 제품을 식별해야 합니다.
· 경쟁업체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경쟁업체가 존재한다면 (이미 그 자체가 정보입니다) 경쟁업체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그들이 판매하는 제품/서비스를 알아야 하며, 어떤 가격으로 판매하는지, 전략, 시장 점유율, 재무 결과 등을 알아야 합니다.
제4단계: 당신의 프로젝와 시장 환경을 분석합니다.
Étape n°4 : analysez l’environnement du marché et de votre projet
초기 3 단계에서 이미 자세히 분석 한 시장 자체보다, 당신이나 당신 사업 활동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거나 가질 수 있는 외부 요인을 식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정치적 배경: 당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의 지리적 위치에 관계없이, 당신은 시장과 당신의 활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치적 배경과 잠재적 불안의 원천을 알아야 합니다.
· 경제적 배경: 정치적 배경과 마찬가지로, 특정 지리적 영역(또는 여러 지역)에 특히 정착하는 경우, 경제, 생활 수준, 실업률 등과 관련된 핵심 요소를 파악해야 합니다.
· 사회적 배경: 정치적, 경제적 배경과 매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이전 논점 참조), 당신이 입주하는 시장을 둘러싼 사회적 배경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회의 문화는 무엇입니까? 소비 습관은 어떤지요? 이러한 요소들은 당신이 특정 환경에서 당신의 제품/서비스의 판매의 타당성에 대해 의문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기술 배경: 당신의 시장 연구는 "t" 시 첫 3단계 현실에 초점을 맞췄지만, 단기, 중장기 기술 발전을 예측할 수 있는 것은 여전히 유용합니다.
· 생태학적 문제: 이 문제는 이제 매우 중요하며, 당신은 그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당신의 제품/서비스는 환경 문제와 여론의 민감성에 적합합니까? 만약 당신의 활동이 폐기물을 생산하거나 환경에 해로울 경우, 당신의 활동에 어떤 경제적 결과가 있을 것 입니까? 그리고 특히 당신의 잠재 고객들에 대해 어떤 이미지를 제공할 것 입니까?
· 법률적 배경: 당신의 사업, 당신의 업종에 적용되는 법률적 배경은 무엇인가? 당신은 매우 정확한 지식이 있어야 한다(각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가능한 변화를 예측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은 또한 당신의 사업 분야에 영향을 미치는 정부나 전문 기관이나 기관의 역할을 알아야 합니다.
1.2. 시장 조사 : 그리고 시장 조사를 한 다음에는?
그러므로, 완성된 시장 조사에서는, 기업 창조자는 그들이 정착하고 싶어하는 시장에 대해 훨씬 더 잘 알고 있어야 하며, 그것의 작동 방식을 이해하고 그것에 적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끝으로, 이 연구의 결론은 그가 사업에 착수해야 할지를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합니다!
결과가 확정적인 경우, 사업자는 그 다음 시장 조사의 논리적 후속 조치인 비즈니스 계획(business plan)의 실현 단계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결과가 부정적이면 당연히 프로젝트를 포기해야 한다는 뜻은 아닙니다. 그와는 반대로, 그것을 조정하고/또는 다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비디오] 비즈니스 계획을 어떻게 성공시킬 것인가? | 비즈니스 천사들을 통해 당신의 프로젝트를 어떻게 자금을 조달할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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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déo] Comment réussir son business plan | Comment financer vos projets grâce aux business angels ?
주제
Thématiques :
회사 창업하다 또는 회사 인수하다.
Créer ou reprendre une entreprise
번역자 주석:
projeter [pʀɔʒte] 1.타동사 내던지다,분출하다2타동사 (주어는 사물) 내밀다, 불쑥 튀어나오게 하다3.대명동사 투신하다, 뛰어들다
in fine [infine] 1.부사구 맨 끝(줄)에2.부사구 결국 (=en fin de compte)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positionner [pozisjɔne] 1.타동사 (부품 따위를) 정위치에 놓다2.타동사 (선박·비행기 따위의) 위치를 측정하다3.대명동사 위치하다, 자리를 잡다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crucial [kʀysjal] 듣기 ( 여성단수: cruciale ) 1.형용사 십자(형)의2.형용사 결정적인, 중요한, 근본적인 (=décisif, fondamental)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néfaste [nefast] 1.형용사 [옛] 불길한, 불행한2형용사 불리한, 해로운3.형용사 [고대로마]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A business angel is an independent individual who provides capital for the development of a business 비즈니스 엔젫은 개발 위한 독립적인 개인의 자본 제공입니다.
Staying on top of your finances
출처 www.service-public.fr
번 역: 서 봉paniervert@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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