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포(小包): 배달 문제 발생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느냐?
우체국, 메신저, 운송업자
Poste, coursier, transporteur..
소포(小包): 배달 문제 발생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느냐?
colis : que faire en cas de problème de livraison ?
2020년 12월 14일 게재-법률 및 행정 정보국(총리)
당신 수표가 분실되었습니까 또는 배달 지연되었습니까? 당신은 우편물을 기다리고 있는데 결국 도착하지 않았습니까? 전바 통신, 우체국 및 신문 배포규제 청(Arcep)을 통하여 소포 또는 우편물 배달 문제를 온라인으로 신고(申告)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신고는 운영 업자의 서비스를 개선하고, 네트워크를 개발할 수 있게 합니다.
www.jalerte.arcep.fr 디지털 플랫폼 덕분에, Arcep 는 당신의 사용자 경험은 통해 기능 장애를 식별하여 운영자들이 그들의 서비스를 개선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일련의 세부 제안 중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접수(나의 우편물/소포 접수 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배송: (우편/ 소포를 보냈지만, 배송 조건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
배포((내 우편/ 소포의 배포 조건이 만족스럽지 않습니다.);
사무소에서 안내( 대행사의 안내 조건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재배송 계약( 내 재배송 계약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원한다면, 여정이 끝날 때 자유로이 운영 업자의 고객 서비스 품질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알림이 전송되면 Arcep은 사용자에게 e-메일로 발송되는 문제 관련 조언 파일을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주의: 전자통신, 우체국 및 신문 배포규제 청(Arcep)은 사용자와 운영 업자 사이의 개별 분쟁 해결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는 특히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 (DGCCRF)의 권한에 속하며, 서비스를 통해 귀하의 권리와 현존(現存)하는 다양한 항소 방법에 대해 알려줍니다. |
그리고 또,
우체국 그룹 중재자: 어떻게 그것을 이용할 것입니까?
Médiateur du groupe La Poste : comment y recourir ?
우체국 우편물 잘못 배달된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Que faire en cas de mauvaise distribution du courrier postal ?
보 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 Arcep 경고-사용 설명서
전자통신, 우체국 및 신문 배포규제 청(Arcep)
J'alerte l'Arcep - Mode d'emploi
Autorité de régulation des communications électroniques et des Postes (Arcep)
Arcep 경고 : 교환 네트워크를 개선하기 위한 시민 행동
전자통신, 우체국 및 신문 배포규제 청(Arcep)
J'alerte l'Arcep : un geste citoyen pour améliorer les réseaux d'échange
Autorité de régulation des communications électroniques et des Postes (Arcep)
배달: 당신의 권리는 무엇입니까?
경제부
Livraisons : quels sont vos droits ?
Ministère chargé de l'économie
https://www.economie.gouv.fr/dgccrf/contacter-dgccrf
바로 가기:
https://www.economie.gouv.fr/dgccrf/contacter-dgccrf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에 연락하다.
Contacter la DGCCRF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은 소비자와 전문가 사이의 계약상 분쟁에 해결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계약 (주문서, 계약,
정기구독 定期 購讀 등)을 통해 타인과 약정된 이상, 당신의 분쟁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없습니다.
예를 들면:
온라인 주문이 배달되지 않았습니까?
당신이 사업자가 해지 요청을 고려하지 않았습니까?
당신 거래 은행에서 청구한 계좌 관리 수수료에 대해 이의제기합니까?
이 경우, 전문가와 실패한 경우, 중재자와 함께 분쟁 대체 해결 방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당신은 민사 법원에 갈 수도 있습니다. 이 두 가지 경우, 소비자 협회가 당신에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당신 집에서 가장 가까운 소비자 협회 찾아보십시오.)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은 경쟁과 소비 차원에서 법규를 잘 준수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합니다.(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 임무에 대한 차가 정보)
당신 문제에 대하여 해결책을 찾지 못하였다면. 서면(온라인 서식, 이메일과 우편) 또는 전화로 우리에게 연락할 것을 제안합니다.
온라인/우편-이메일로 제소(提訴)
Par saisine en ligne / courrier - courriel
온라인 제소(提訴) ● SignalConso 사이트에서 ● 당신은 개인입니다. ● 당신은 전문가입니다. ● 당신은 협회입니다. |
우편으로-이메일로
소비자 문제, 제품 및 서비스의 품질 및 안전
당신은 또한 당신과 분쟁 상태에 있는 회사 본점이 소재한 도청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에 우편 또는 이메일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경쟁 문제
사업, 경쟁, 소비, 노동 및 고용 (Direccte)에 대한 지방 국 또는 프랑스 해외 영토의 경우 사업, 경쟁, 소비, 노동 및 고용 (Dieccte) 국 또는 귀하 담당 사업, 노동, 경쟁 및 소비 관리국 (DETCC)에 우표 또는 이메일을 발송합니다.
전화로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의 답변을 원하는 소비자 분쟁 관련 요청은 Allo 서비스 공개 39, 39유형 4 (0.15 € / 분 + 통화 가격, 2021년 01월 01일부터 무료)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해외 및 해외에서 접속하려면 33 (0) 1, 73, 60, 39, 39로 전화를 걸어 유선으로만 가능합니다. (국제 전화 비용은 국가 및 교환원에 따라 다릅니다).
• 월요일 및 목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5시
• 화요일 및 수요일 : 오전 8시 30분 ~ 오후 1시
• 금요일 : 오후 1시 ~ 오후 5시
자세한 정보 : https://www.service-public.fr/particuliers/vosdroits/F33683
질문에 대한 답을 찾으려면 (소비 및 경쟁 측면에서) :
• 실제 파일 참조
• 질문-답변 한마당(FAQ)을 참조할 수도 있습니다.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에서 식별 한 최신 사기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에서 수행한 조사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에 속하지 않는 기타 사례 :
• 사기의 피해자면 온라인으로 불만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 불법적이거나 의심스러운 내용을 온라인으로 신고하려는 경우
• 은행 정보 도용을 신고하려는 경우
프랑스 행정부의 공식 웹 사이트로 이동 :
• 행정 정보 수집
• 질문
마지막으로, 귀하의 질문이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 사이트의 내용 또는 기능에 관한 경우 다음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법적 고지 참조
• 웹 마스터에게 문의
결함이 있거나 위험한 제품 신고
번역자 주석:
DGCCRF: la Direction générale de la concurrence, de la consommation et de la répression des fraudes (DGCCRF):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總局)(DGCCRF)
DIRECCTE 듣기 (프랑스) 고용 노동부와 보건부와 경제 산업부의 감독하에 분산된 부서로 이전 9개의 기관이 통합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 總局(DGCCRF)도 포함됩니다. (France) Service déconcentré sous tutelle commune du ministère du Travail, de l’Emploi et de la Santé et du ministère de l’Économie, des Finances et de l’Industrie, et qui regroupe 9 organismes précedemment distincts, dont la DGCCRF.
coursier 2 [kuʀsje] 듣기 1. 명사 (기업·관청·호텔 따위의) 심부름꾼, (제복 입은) 종업원, 메신저 (=chasseur , commissionnaire)2.여성형 명사 (야산의) 지름길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transporteur [tʀɑ̃spɔʀtœːʀ] 듣기 1.남성형 명사 운반자, 운송인, 운송업자 2. 남성형 명사 운반기, 화물선 3. 남성형 명사 [생화학] 수송[운반] 시약(試藥)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Arcep: 'Autorité de régulation des communications électroniques, des postes et de la distribution de la presse (Arcep) 전자 통신, 우체국 및 신문 배포 규제 청(Arcep)
DGCCRF: la Direction générale de la concurrence, de la consommation et de la répression des fraudes (DGCCRF): 경쟁, 소비 및 사기 통제를 위한 총국(DGCCRF)
différend [difeʀɑ̃] 듣남성형 명사 분쟁, 쟁의, 갈등 (=conflit , désaccord)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abonnement [abɔnmɑ̃] 듣기 1.남성형 명사 (신문·잡지의) 정기 구독(신청),(전화·수도의) 가입[계약]2.남성형 명사 가입료3.남성형 명사 [구어] 맡아 놓고 하는 일,(어떤 일을) 반복하기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prendre [souscrire ] un abonnement à une revue 발음듣기 → abonnement
잡지를 정기 구독(신청)하다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
souscrire un abonnement à une revue 발음듣기 → souscrire
잡지의 구독을 신청하다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abonnement à prix réduit 발음듣기 → abonnement
(정기 회원을 위해) 할인된 가입료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résilier un abonnement au téléphone 발음듣기 → abonnement
전화 가입 계약을 해지하다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정기권 定期券 [정ː기꿘] 명사 abonnement, carte d'abonnement
정기구독 定期購讀 명사 abonnement .한국외국어대학교 지식출판원 새한불사전
convention [kɔ̃vɑ̃sjɔ̃] 듣기 1.여성형 명사 (개인 간의) 합의, 협정,계약 (=arrangement , contrat)2.여성형 명사 (국가간의) 협약, 조약, 협정 (=concordat , traité)3.여성형 명사 (협약의) 조항, 세목 (=article , stipulation)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dès lors que+ind 듣기 1.…하자마자2.[비유] …인 이상, …이므로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saisine 1 [sε[e]zin] 듣기 1.여성형 명사 (개인·기관의) 제소(提訴)2.여성형 명사 상속 재산에 대한 법정 점유(권), (↔envoi en possession)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출처: www.service-public.fr
번 역: 서 봉paniervert@hanmail.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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