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알기(생활정보)

배달차량의 배달 디스끄(Disque Livraison): 로 주차가 편리해 졌습니다.

갑조(甲朝) 2012. 5. 9. 06:52

서 봉 ( 2008-04-12 20:48:18 , Hit : 1526 )
배달차량의 배달 디스끄(Disque Livraison): 로 주차가 편리해 졌습니다.

배달 디스끄(Disque Livraison) : 로 배달 주차가 편리해 졌습니다.
한인 식품점/ 간이 식당 등에서 배달을 하면서 매번 주차 문제가 심각합니다.
파리 근교에 사업체를 둔 전기/배관 수리업자가 파리에 수리차 들릴때, 집수리/페인트/타일 업체가 파리에 공사를 할때, 또는 파리 거래선에 물품 배달을 할 때, 이제 배달 디스끄 제도로 주차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말하자면 2007년 1월1일 이래로 파리에 배달을 하는 업체는 화물 배달 디스끄(Le disque k ;livraison marchandises) 로 배달 시 주차를 쉽게 할 수 있게 되엇습니다.
파리 상공회의소(CCIP)의 주관으로 이제도가 도입되게 되었습니다. 즉 파리에 배달를하는 차량 전문 유리에 약 30분간 무료 주차를 승인하는 시간 표시 디스끄를 부착하는 것입니다.
새로운 도입된 제도로 검문 교통 경찰의 검문을 용이하게 하고, 전략 주차장의 반복 이용 할 수 있게 합니다.
배달차량이 주차 시간은 약 15분이 내이지만, 배달 지역의 불법 주차로 배달 구역에 주차 할 수 없는 배달 차량이 일반 주차 구역에 주차 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배달 차량의 주차 필요성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허나 이 제도상의 혜택을 받으려면 몇 가지 조건을 구비 해야 함을 알아야 합니다. :
배달 디스끄를 이용은 새로운 법규 정에 부합 해 야 합니다. :
l 환경 친화 ( 전기, 가스, 혼합 연료(hybride) 또는 Euro 3)적인 « 녹색=vert) » 엔진이 장착된 차량으로 표면 면적이 29M3 미만인 영업용 차량일 때는 24/24시간 상시 배달을 할 수 있으므로, 훨씬 유리한 제도입니다.
l 그 반대로, 동일한 표면적의 차량이나, 매연 차량은 밤 22시에서 익일 아침 7시이 전에 사이에만 배달 해 야 합니다.
l 차량 표면적이 29m2 이상인 대형 배달 차량은 환경 친화적이든지 여부에 상관 없이, 밤 22시에서 익일 7시 사이에 배달을 하여 야 합니다.
이러한 배달 방식은 모든 사업자들이 전반적으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 배달 디스끄(le disque livraison)를 교부 받아야 주차 위반 벌금(La contravention)을 피 할 수 있을까 ?
아래 번호로 전화를 하여서 배달 디스끄를 요청하면 됩니다.
0 820 012 012( 통화 요금 : 분당 0.12 유료)
당신의 신청이 접수 되었다면, 며칠 뒤 우편으로 배달용 디스끄를 교부 밭 을 수 있습니다.

주) 알아 둡시다 : 프랑스 파리 거주 시민이 년간 평균 25톤의 상품을 소비 합니다.


자료 : CCIP꾸리에 148호(2008.3월) 16쪽)
paniervert@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