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2.15게재
온라인으로 보험 들기
온라인으로 보험 들기
5. (보험) 비교 측정 사이트로 (보험료를) 비교하라.
사용하기 간단하고 매우 간편합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가장 빠르게 양질의 여러 종류의 보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 직접” 보험 회사를 방문하여 보험 상담 받는 것 자체을 결코 긴과(看過)히지 마시기 바랍니다.
“ 지난 수년간 보험료가 매우 많이 올랐으므로, 매 2년 또는 3년 마다, 보험 회사간에 경쟁를 붙여서 보험료를 낮추어 야 합니다.” 라고 UFC Que Choisir 소비자 협회 보험 업무 담당자인, 막심 씨쁘와 氏는 조언합니다.
동일한 보험 회사에 대한 모범적인 성실 고객 시대는 이제 끝낫습니다…………….. 오늘날, 보험료를 더 싸게 부담 한다고 하여, 보장이 제대로 잘되지 않는다고 단정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검색 해보기 바랍니다. 이 (保險)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여러 보험 회사의 세부 견적을 동시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실용적입니다! 그렇지만, Que choisir 소비자 협화에서 인정(認定)하는 바지만, “ 비교 사이트는 일차적인 의견을 알아 보는 것으로, 너무 이에 집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꼭 필요한 보험 비교 시이트
“ 동일한 서비스와 보장을 받는 조건일 때, (보험 회사간에) 경쟁에 붙엿을 때 평균 42% 정도 보험료를 절약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논쟁에 힘을 주는, www.lesfrrets.com 보험 비교 사이트 창시자인, 제한 드 끼쓰떼氏에 의하면, 모든 보험 비교 사이트는 보험료를 절감 할 수 있는 한 방편입니다! 요즈음 프랑스인들이 보험 비교 사이트에 더욱 더 민감하게 대한 다는 것은 이제 놀라운일이 아닙니다. 재정분야 자문 위원 회(財政 分野自問 委員會=CCSF)에 의하면, 보험 비교 사이트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고, 비교, 선택은 보험 계약 청약을 할때,, 보험 업자들에게 큰 역할을 합니다.”
요즈음은 누구나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보험 요율을 검색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기존 보험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게되고, 힘들게 수소문하지 않고도, 상대 보험 회사 가격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게됩니다.
빠르고 실용적(實用的)인, “ 보험 비교 사이트는 우리가 직접 방문 하지 않은 채, 집에서 여러 회사 보험 오퍼를 단숨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중한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 하게합니다!” 라고. leComparateur Assurance.com 보험 비교 사이트 창설자인, 끄리스토퍼 트리께 氏는 칭찬합니다. 사실, 화면에 여러 종류의 견적서를 뜨게하려면, (사회 직무 카테고리, 출생 일자, 결혼 상황……)개인 인적 상태에 대한 비교적 세부 내역과 (주거 면적과 방 칸수, 건물 상태, 첫 출시 일자, 구입 일, 자동화 와 자동차 모델 등) 보험에 드는 목적에 대한 설문서만 작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 보다 세부 내역의 보험 회사 오퍼를 5종류까지 한꺼번에 비교창에 뜨게하여, 이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Asssurland.com 의 경영자, 스딴니라쓰 디 비또리오 氏는 설명합니다.
www.lelynx.fr,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이용자는 “ 십여개의 보험 오퍼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다”고 다안느 가라망디, 마케팅 담당 이사(理事)는 확신(確信)합니다.
그리고 나서, 피 보험자는 이 메일로 개인 맞춤형 견적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 상담자가 자신에게 전화를 걸도록 선택 또는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울러, 보험 업자의 사이트에 직접 오리엔테이션 해줍니다, 끝으로, 보험 청약은 계약서 발송으로 구체화 되며, 이를 서명하여 보험 업자에게 다시 보내 야 합니다.
주)CCSF; Le comité consultative du secteur financier : 재정 분야 자문 위원회(財政 分野 自問 委員會)
2) 가격과…… 보장을 비교하라.
보험료를 거의 두배 가까이 싸게 할 수있다면, 이느 매우 흥미(興味)로운 일입니다! “ “ 동일한 프로필 임에 도, 보험료 차이가 상당하므로, 당연히 비교 해 보아 야합니다 라고, 스따니스라스 디 비또리오 氏는 인정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보험업자에 성실 고객이었다 하더라도, 더 낳은 보험 요율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몇 년 간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었던, 당신의 프로필은 더 이상 보험 업자의 관심을 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상황이 변하였고, 소비자는 모르고 있지만, 보험료를 인상하는 내부 정책 변경 때문입니다.”라고, Que Choisir 社의 막심 크리스토퍼 氏의 설명입니다.
가장 최 근의 변경 사항은, 자동차 보험의 남성 운전자 보다 여성 운전자에게 보험료를 싸게 하는, 남성-여성 간의 “ 성(性) 차별”을 종결(終結)입니다.
단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하여 보험을 선정하는 것은 충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기 부담액(la franchise), 제시된 보장과 보장 제외되는 것들(exclusion) (이전 3번 글 참 조)등도 비교 해 보아야 합니다. 사실 보험 이란 문제가 발생 하엿을 때 당신을 얼마 만큼 보장받 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일단 당신의 프로필을 제공 한 후,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올려진 견적서 도표로, 이를 검증 할 수 있습니다. 주택 보험의 사례에서, assurland.com을 통한, alo@assurances 오퍼는 Amaguiz 보험 업자 (402유료/연) 오퍼 보다 실제로 두배나 저렴한 금액입니다(221유료/연). 그렇지만, 후자, Amaguiz는 보다 더 폭 넓은 보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죽,
- 고가 패물 보상(高價 佩物 報償)은 8.250유료까지(Alo@는 1500유료까지)
- 가구는 신품 가격(Alo@는 감정인의 감정 가액으로 교체 비용),
- 최대 10만 유료까지 민사 책임(Alo@는 5.000유료 對比)
- 보통 자기 부담액은 단지 150유료(Alo@는 330유료 對比)
- 그렇지만, Asurland의 비교 도표를 보고서도, MAAF 에서 제시하는 보장들은 Amalguiz의 보장들과 현저히 동일한 것을 화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기 부담액은 더 작으며 (120유료), 그러고 또 보다 더 유리한 연간 보험료입니다. 즉 420유료 대비 258유료.
이제 이해 하였으리라 봅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이제 필수 불가결한 것입니다…… 그렇지만, 일차 검색으로 그만 두지 말고 계속 다른 것과 비교 해 보기 바랍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검색한 주택 보험 연간 요율.
(TARIFS ANNUELS D’ASSURANCE HABITATON VIA DES COMPARATEURS)
2012년 12월말에 입수한 약간의 보험료 사례입니다. 동일한 주택에 대한 4군데 비교 사이트에서 제시한 여러 종류의 보험 오퍼입니다. 다 재해 주택(MRH) 보험은 기본 방식(une formule de base)로, 꾸르브브와(92400) 市에 있는 100m2 아파트를 커버하는 것입니다. 동산 유가 증권(有價 證券=Valeur de mobiliers) 가액은 50.000 유료. 년간 45일에서 60일정도는 집이 비어 있음. 자녀 2명이 있는 기혼 부부(旣婚 夫婦)(= 이는 민사 책임을 위한 정보입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 업자 |
Assurland.com |
LeLynx.fr |
LesFurets.com |
Hyperassur.com |
AcommeAssur |
- |
966.77유료 |
267유료 |
334.37유료 |
April |
367유료 |
- |
304유료 |
- |
Amalguiz |
402유료 |
- |
346유료 |
353유료 |
Alo@assurances Groupe Covéa |
221유료 |
- |
- |
218.58유료 |
Assurpeople |
|
371유료 |
407유료 |
352유료 |
Euroassurance Griupe Assu2000 |
-- |
271.89유료 |
- |
334.28유료 |
MAAF |
258유료 |
- |
- |
- |
MMA |
265유료 |
- |
- |
- |
참고 |
뮈뛰엘 보험 회사의 오퍼를 제공하는 단독 보험 비교 사이트 |
2가지 오퍼는 아주 가격이 좋고, 가전 제품 신규 교체를 포함한 900유료 상당의 아주 완벽한 오퍼 |
- |
Assurland처럼 여러 보험 요율을 제공하는 비교 사이트입니다. |
3) 검색 반경을 넓혀라.
« «지난 12월24일 소비자을 위한 아틀리에에서, 2012년도 탈세, 소비 및 경쟁 방지 총국(DGCCRF) 앙케트는, 보험 비교 사이트는 시장 전반을 반영하지 않음을 들어 났다고 » DGCCRF, 국장 나탈리 오모보노 氏는 선언 하였습니다.
소비자는 실제로 시장의 비젼을 제대로 파악하려면, 어려 종류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검색 해 보아 야한 합니다. »
비록 주요 보험 비교 사이트가 많은 보험 업자들((즉 Assurland에는 54개, Hyperassur는 56개, LeLynx.fr은 50개 등)과 연계되어 있지만,, 입수한 결과는 보험 시장에서 제공되는 오퍼 전반을 다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한편으로, 일부 보험 업자는 보험 비교 사이트와 협력 관계를 거부합니다. 특별히, Axa, Macif, 또는 Generali 와 같이 « 대리점 망이 제대로 잘 개발되어 있는 일부 뮈뛰엘 보험과 보험 업 자의 경우입니다. », 라고 막심 씨포이 氏의 설명입니다.
그들의 오퍼에 접(接)하려면, 이들 회사를 직접 접촉하여 야 합니다.
또 한편, 보헙 비교 사이트는 고객들이 겪어 야 하는 분쟁에 대해, 종종 투명성이 결핍되어 있습니다. 일부 보험 비교 사이트는 흡사 보험 업자 브로커처럼 처신 합니다. (하단 박스 글 참조)
« 그들은 사이트에 올려진 광고 수익을 올리며, 또한 소비자가 잘 모르는 중개인을 통하여 체결되는 보험 계약으로도 수익을 올립니다. » 지난 10월24일 소비자의 헌병인 여성 국장은 상세히 설명합니다.
일부 (보험) 비교 사이트는 이를 숨기지 않고, 분명히 알려 줍니다: « 그렇습니다. 우리는 계약된 매 보험 계약 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 그렇 지만, 우리는 어느 보험 회사에도 속(屬) 된 것이 아닙니다» 라고 lecomparateurassurance.com 사이트의 크리스토퍼 트리케 氏 인지(認知) 합니다.
아이러는 한 것은, 일부 보헙 비교 사이트는 엄연히....... 보험 회사의 계열 회사 입니다. 특히, Assurland.coms은 (maaf, MMA, GMF 등이 속한) Covéa 그룹 계열 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비교 사이트를 검색 할뿐만 아니라, 보험 대리점을 찾아 가 보기 바랍니다. 직접 대면하다 보면, 때로는 보험료를 일부 돌려 받거나,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다가, l’UFE Que Choisir 에서 제의하는 것처럼, 서너 종류의 견적서를 작성는 것은 « 지금 들고 있는 보험 업자와 가장 최상의 요율로 네고 할수 잇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
보험 비교 사이트와 보험 브로커 보험 비교 사이트는 보험 오퍼를 제시하고, 제의하고, 또는 보험 계약 체결을 지원하는 사이트 개설자가 개발한 인터넷 검색 창(窓)입니다. 이들은 « 보험 중개인 »에 관한 보험 법 제 L511-1조 소관이며, ORIAS, 전용 대장에 등록이 되어 있어 야합니다. 이 자격으로, 보험 비교 사이트는 그들의 중재로 서명된 보험 계약 건에 대하여, 보험 회사로부터, 더욱 « 고전적(古典的)인 » 보험 브로커들처럼 사례금을 받게됩니다. 그렇지만, 그들을 보험 업자와 연결돠어 있는 지 또는 그렇지 않는 지, 그들의 상관 관계에 대해서는 투명하여 야 합니다.
주) ORIAS: Registre unique des intermédiaires en Assurance, en Banque en France(프랑스의 은행, 보험 중개인 단독 등록 대장). https://www.orias.fr/espace-consommateur |
(자료/글: 엥떼레 프리베 2013년 2월 40쪽, 41쪽 및 42쪽/산드라 마라똘)
번역: 서봉 paniervert@hanamil.net
기사의 저작권은 프랑스 Intérêts privés 사에 있습니다. 엥떼레 프리베의 허가로 우리말 번역 기사를 전재(轉載) 합니다. 사전 서면 허가를 받지 않은 무단 복제 전재 금지(無斷 複製 轉載 禁止) Tous droits réservés au groupe revue fidiciaire « Intérêts privés »
|
주) 이 기사의 저작권은 프랑스 Intérêts privés 사에 있습니다. 엥떼레 프리베의 허가로 우리말 번역 기사를 전재(轉載) 합니다. 사전 서면 허가를 받지 않은 무단 복제 전재 금지(無斷 複製 轉載 禁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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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기 간단하고 매우 간편합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가장 빠르게 양질의 여러 종류의 보험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 직접” 보험 회사를 방문하여 보험 상담 받는 것 자체을 결코 긴과(看過)히지 마시기 바랍니다.
“ 지난 수년간 보험료가 매우 많이 올랐으므로, 매 2년 또는 3년 마다, 보험 회사간에 경쟁를 붙여서 보험료를 낮추어 야 합니다.” 라고 UFC Que Choisir 소비자 협회 보험 업무 담당자인, 막심 씨쁘와 氏는 조언합니다.
동일한 보험 회사에 대한 모범적인 성실 고객 시대는 이제 끝낫습니다…………….. 오늘날, 보험료를 더 싸게 부담 한다고 하여, 보장이 제대로 잘되지 않는다고 단정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이해하려면, 인터넷 보험 ‘비교” 사이트를 검색 해보기 바랍니다. 이 (保險)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여러 보험 회사의 세부 견적을 동시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매우 실용적입니다! 그렇지만, Que choisir 소비자 협화에서 인정(認定)하는 바지만, “ 비교 사이트는 일차적인 의견을 알아 보는 것으로, 너무 이에 집찹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 꼭 필요한 보험 비교 시이트
“ 동일한 서비스와 보장을 받는 조건일 때, (보험 회사간에) 경쟁에 붙엿을 때 평균 42% 정도 보험료를 절약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논쟁에 힘을 주는, www.lesfrrets.com 보험 비교 사이트 창시자인, 제한 드 끼쓰떼氏에 의하면, 모든 보험 비교 사이트는 보험료를 절감 할 수 있는 한 방편입니다! 요즈음 프랑스인들이 보험 비교 사이트에 더욱 더 민감하게 대한 다는 것은 이제 놀라운일이 아닙니다. 재정분야 자문 위원 회(財政 分野自問 委員會=CCSF)에 의하면, 보험 비교 사이트는 인터넷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고, 비교, 선택은 보험 계약 청약을 할때,, 보험 업자들에게 큰 역할을 합니다.”
요즈음은 누구나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보험 요율을 검색하는 것을 당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서 기존 보험에 대한 기초 지식을 갖게되고, 힘들게 수소문하지 않고도, 상대 보험 회사 가격 수준을 파악할 수 있게됩니다.
빠르고 실용적(實用的)인, “ 보험 비교 사이트는 우리가 직접 방문 하지 않은 채, 집에서 여러 회사 보험 오퍼를 단숨에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중한 에너지와 시간을 절약 하게합니다!” 라고. leComparateur Assurance.com 보험 비교 사이트 창설자인, 끄리스토퍼 트리께 氏는 칭찬합니다. 사실, 화면에 여러 종류의 견적서를 뜨게하려면, (사회 직무 카테고리, 출생 일자, 결혼 상황……)개인 인적 상태에 대한 비교적 세부 내역과 (주거 면적과 방 칸수, 건물 상태, 첫 출시 일자, 구입 일, 자동화 와 자동차 모델 등) 보험에 드는 목적에 대한 설문서만 작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 보다 세부 내역의 보험 회사 오퍼를 5종류까지 한꺼번에 비교창에 뜨게하여, 이를 비교 할 수 있습니다. Asssurland.com 의 경영자, 스딴니라쓰 디 비또리오 氏는 설명합니다.
www.lelynx.fr, 사이트에서는, 인터넷 이용자는 “ 십여개의 보험 오퍼 가격을 비교 할 수 있다”고 다안느 가라망디, 마케팅 담당 이사(理事)는 확신(確信)합니다.
그리고 나서, 피 보험자는 이 메일로 개인 맞춤형 견적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 상담자가 자신에게 전화를 걸도록 선택 또는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아울러, 보험 업자의 사이트에 직접 오리엔테이션 해줍니다, 끝으로, 보험 청약은 계약서 발송으로 구체화 되며, 이를 서명하여 보험 업자에게 다시 보내 야 합니다.
주)CCSF; Le comité consultative du secteur financier : 재정 분야 자문 위원회(財政 分野 自問 委員會)
2) 가격과…… 보장을 비교하라.
보험료를 거의 두배 가까이 싸게 할 수있다면, 이느 매우 흥미(興味)로운 일입니다! “ “ 동일한 프로필 임에 도, 보험료 차이가 상당하므로, 당연히 비교 해 보아 야합니다 라고, 스따니스라스 디 비또리오 氏는 인정합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보험업자에 성실 고객이었다 하더라도, 더 낳은 보험 요율 혜택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전에 몇 년 간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었던, 당신의 프로필은 더 이상 보험 업자의 관심을 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상황이 변하였고, 소비자는 모르고 있지만, 보험료를 인상하는 내부 정책 변경 때문입니다.”라고, Que Choisir 社의 막심 크리스토퍼 氏의 설명입니다.
가장 최 근의 변경 사항은, 자동차 보험의 남성 운전자 보다 여성 운전자에게 보험료를 싸게 하는, 남성-여성 간의 “ 성(性) 차별”을 종결(終結)입니다.
단지 가격만을 기준으로 하여 보험을 선정하는 것은 충분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자기 부담액(la franchise), 제시된 보장과 보장 제외되는 것들(exclusion) (이전 3번 글 참 조)등도 비교 해 보아야 합니다. 사실 보험 이란 문제가 발생 하엿을 때 당신을 얼마 만큼 보장받 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일단 당신의 프로필을 제공 한 후, 보험 비교 사이트에서 올려진 견적서 도표로, 이를 검증 할 수 있습니다. 주택 보험의 사례에서, assurland.com을 통한, alo@assurances 오퍼는 Amaguiz 보험 업자 (402유료/연) 오퍼 보다 실제로 두배나 저렴한 금액입니다(221유료/연). 그렇지만, 후자, Amaguiz는 보다 더 폭 넓은 보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죽,
- 고가 패물 보상(高價 佩物 報償)은 8.250유료까지(Alo@는 1500유료까지)
- 가구는 신품 가격(Alo@는 감정인의 감정 가액으로 교체 비용),
- 최대 10만 유료까지 민사 책임(Alo@는 5.000유료 對比)
- 보통 자기 부담액은 단지 150유료(Alo@는 330유료 對比)
- 그렇지만, Asurland의 비교 도표를 보고서도, MAAF 에서 제시하는 보장들은 Amalguiz의 보장들과 현저히 동일한 것을 화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기 부담액은 더 작으며 (120유료), 그러고 또 보다 더 유리한 연간 보험료입니다. 즉 420유료 대비 258유료.
이제 이해 하였으리라 봅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은 이제 필수 불가결한 것입니다…… 그렇지만, 일차 검색으로 그만 두지 말고 계속 다른 것과 비교 해 보기 바랍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통하여 검색한 주택 보험 연간 요율.
(TARIFS ANNUELS D’ASSURANCE HABITATON VIA DES COMPARATEURS)
2012년 12월말에 입수한 약간의 보험료 사례입니다. 동일한 주택에 대한 4군데 비교 사이트에서 제시한 여러 종류의 보험 오퍼입니다. 다 재해 주택(MRH) 보험은 기본 방식(une formule de base)로, 꾸르브브와(92400) 市에 있는 100m2 아파트를 커버하는 것입니다. 동산 유가 증권(有價 證券=Valeur de mobiliers) 가액은 50.000 유료. 년간 45일에서 60일정도는 집이 비어 있음. 자녀 2명이 있는 기혼 부부(旣婚 夫婦)(= 이는 민사 책임을 위한 정보입니다).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 업자 |
Assurland.com |
LeLynx.fr |
LesFurets.com |
Hyperassur.com |
AcommeAssur |
- |
966.77유료 |
267유료 |
334.37유료 |
April |
367유료 |
- |
304유료 |
- |
Amalguiz |
402유료 |
- |
346유료 |
353유료 |
Alo@assurances Groupe Covéa |
221유료 |
- |
- |
218.58유료 |
Assurpeople |
|
371유료 |
407유료 |
352유료 |
Euroassurance Griupe Assu2000 |
-- |
271.89유료 |
- |
334.28유료 |
MAAF |
258유료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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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MA |
265유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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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뮈뛰엘 보험 회사의 오퍼를 제공하는 단독 보험 비교 사이트 |
2가지 오퍼는 아주 가격이 좋고, 가전 제품 신규 교체를 포함한 900유료 상당의 아주 완벽한 오퍼 |
- |
Assurland처럼 여러 보험 요율을 제공하는 비교 사이트입니다. |
3) 검색 반경을 넓혀라.
« «지난 12월24일 소비자을 위한 아틀리에에서, 2012년도 탈세, 소비 및 경쟁 방지 총국(DGCCRF) 앙케트는, 보험 비교 사이트는 시장 전반을 반영하지 않음을 들어 났다고 » DGCCRF, 국장 나탈리 오모보노 氏는 선언 하였습니다.
소비자는 실제로 시장의 비젼을 제대로 파악하려면, 어려 종류의 보험 비교 사이트를 검색 해 보아 야한 합니다. »
비록 주요 보험 비교 사이트가 많은 보험 업자들((즉 Assurland에는 54개, Hyperassur는 56개, LeLynx.fr은 50개 등)과 연계되어 있지만,, 입수한 결과는 보험 시장에서 제공되는 오퍼 전반을 다 다루는 것은 아닙니다.
한편으로, 일부 보험 업자는 보험 비교 사이트와 협력 관계를 거부합니다. 특별히, Axa, Macif, 또는 Generali 와 같이 « 대리점 망이 제대로 잘 개발되어 있는 일부 뮈뛰엘 보험과 보험 업 자의 경우입니다. », 라고 막심 씨포이 氏의 설명입니다.
그들의 오퍼에 접(接)하려면, 이들 회사를 직접 접촉하여 야 합니다.
또 한편, 보헙 비교 사이트는 고객들이 겪어 야 하는 분쟁에 대해, 종종 투명성이 결핍되어 있습니다. 일부 보험 비교 사이트는 흡사 보험 업자 브로커처럼 처신 합니다. (하단 박스 글 참조)
« 그들은 사이트에 올려진 광고 수익을 올리며, 또한 소비자가 잘 모르는 중개인을 통하여 체결되는 보험 계약으로도 수익을 올립니다. » 지난 10월24일 소비자의 헌병인 여성 국장은 상세히 설명합니다.
일부 (보험) 비교 사이트는 이를 숨기지 않고, 분명히 알려 줍니다: « 그렇습니다. 우리는 계약된 매 보험 계약 마다 수수료를 받습니다. 그렇 지만, 우리는 어느 보험 회사에도 속(屬) 된 것이 아닙니다» 라고 lecomparateurassurance.com 사이트의 크리스토퍼 트리케 氏 인지(認知) 합니다.
아이러는 한 것은, 일부 보헙 비교 사이트는 엄연히....... 보험 회사의 계열 회사 입니다. 특히, Assurland.coms은 (maaf, MMA, GMF 등이 속한) Covéa 그룹 계열 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 비교 사이트를 검색 할뿐만 아니라, 보험 대리점을 찾아 가 보기 바랍니다. 직접 대면하다 보면, 때로는 보험료를 일부 돌려 받거나, 추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게다가, l’UFE Que Choisir 에서 제의하는 것처럼, 서너 종류의 견적서를 작성는 것은 « 지금 들고 있는 보험 업자와 가장 최상의 요율로 네고 할수 잇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
보험 비교 사이트와 보험 브로커 보험 비교 사이트는 보험 오퍼를 제시하고, 제의하고, 또는 보험 계약 체결을 지원하는 사이트 개설자가 개발한 인터넷 검색 창(窓)입니다. 이들은 « 보험 중개인 »에 관한 보험 법 제 L511-1조 소관이며, ORIAS, 전용 대장에 등록이 되어 있어 야합니다. 이 자격으로, 보험 비교 사이트는 그들의 중재로 서명된 보험 계약 건에 대하여, 보험 회사로부터, 더욱 « 고전적(古典的)인 » 보험 브로커들처럼 사례금을 받게됩니다. 그렇지만, 그들을 보험 업자와 연결돠어 있는 지 또는 그렇지 않는 지, 그들의 상관 관계에 대해서는 투명하여 야 합니다.
주) ORIAS: Registre unique des intermédiaires en Assurance, en Banque en France(프랑스의 은행, 보험 중개인 단독 등록 대장). https://www.orias.fr/espace-consommateur |
(자료/글: 엥떼레 프리베 2013년 2월 40쪽, 41쪽 및 42쪽/산드라 마라똘)
번역: 서봉 paniervert@hanamil.net
기사의 저작권은 프랑스 Intérêts privés 사에 있습니다. 엥떼레 프리베의 허가로 우리말 번역 기사를 전재(轉載) 합니다. 사전 서면 허가를 받지 않은 무단 복제 전재 금지(無斷 複製 轉載 禁止) Tous droits réservés au groupe revue fidiciaire « Intérêts privé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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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이 기사의 저작권은 프랑스 Intérêts privés 사에 있습니다. 엥떼레 프리베의 허가로 우리말 번역 기사를 전재(轉載) 합니다. 사전 서면 허가를 받지 않은 무단 복제 전재 금지(無斷 複製 轉載 禁止)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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