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알기(학교,어린이집,유치원)

우리 아이도 숙제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

갑조(甲朝) 2019. 11. 1. 23:23
728x90


 


우리 아이도 숙제 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까 ?

Mon enfant peut-il être aidé pour ses devoirs ?

 

2017년 개학 때부터, «  숙제 완료 » 조처를 통하여, 학교에서 숙제를 하기 원하는 모든 중학생은, 수업 전, 후에 그리고 일주일에 4시간 까지 학교에서 과제(課題)를 할 수 있습니다.

 

중학교는 생도 개개인이 다음과 같이 공부 할 수 있는 학습 시간을 정의 합니다. : 개별적으로 공부하고, 학습하고, 운동 합니다. ; 생도에게 지침을 설명 해주고 올바른 학습 방법을 제공할 수 있는 (교사, 시민 자원봉사자,협회 등) 지도(指導) 업무를 책임지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생도는 수업시간에 이해하지 못한 것을 복습 할 수 있고, 이러한 훈련을 받은 사람에 의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왜 이런 조치를 하게 되는지 ?

숙제를 하는 것은 학교에서 성공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입니다. 숙제는 교실에서 공부를 계속 하는 것입니다.

집에서, 숙제 하는 건 때로는 매우 어렵습니다. : 평안하게 공부 할 수 있는 장소가 없다면, 어떤 사람이 어린이 질문에 답변 할 수 없다면,

«  숙제 하기 » 는 방과 후에 가족이 할 수 없거나, 이용 할 수 없는 경우, 숙제를 할 수 있도록 어린이에게 도움을 제공 합니다. 이 조치는 또한 숙제 주제를 집에서 평온하게 숙제 할 수 있도록 장려(奬勵) 합니다.

 

누구를 위해서 ?

 

«숙제 완료 »는 이를 원하는 모든 중학생과 모든 가족이 대상입니다. 이 조치는 공립 중학교와 계약하의 사립 중학교에 존재합니다. 이는 무료이며 모든 이에게 개방됩니다.각 중학교별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생도 비율을  결정합니다.

 

우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

« 숙제 완료 » 기능은 2017년 개학 이래로 존재 합니다.2018년 개학 때 부터는, 일주일에 4시간은 «  숙제 »를 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20191월 부터는, 이 기능은 « jules » 무료  디지탈 지원 플랫폼으로 보완 됩니다.

 

어떻게 운영되는 지 ?

 

Jules,란 무엇인지요 ?

Jules 란 생도들 질문에 답해주고, 숙제 하는 걸 도와주는  디지털 도우미 입니다.

생도는 질문을 합니다.그리고 Jules는 수준에 따라 질문에 적합한 정확한 답변을 제공 합니다.이는, 개별 생도가 보다 더 자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으며, 감독 담당자는 더욱 더 어려운 생도를 보다 더 잘 돌 볼 수 있게 됩니다.

 

Jules 는 당분간은 수학과 프랑스에 질문에 대해 답변 합니다.Jules 기능은 조만간 다란 과목에 대해서도 개발 될 것 입니다.

안전하고 무료인 Jules 등록은 무상으로 제공됩니다.Jules는 중학교에서 로그인  가능 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모바일 앱으로도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작동 되는 지 ?

2017/2018 학년도 경우, 평균 7명의 교사가 각 학교에서 숙제 지도로 동원되었으며, 모든 중학교에서 생도들에게 «  숙제 완료 »를 제공 합니다.

 

20193월에, 754,000명 이상의 중학생이 이 조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20183월부터 20193월 까지, 공립 중학교의 수혜자 수는 약 30% 증가하였습니다.

 

평균해서, 중학교에서 «  숙제 «  하는데 2시간을 할애 합니다.목표는 각 학교별로 주당 4시간을 제공 하는 것 입니다.

 

보다 더 자세히 알려면,

 

누가 생도를 감독 하는 지 ?

숙제 지도 하는 사람은 자원 봉사입니다.

학습 지도 교사는 교사,교육 보조자, 시민 서비스 자원 청년,  혹은 이미 숙제 하는 걸 도와주고 있는 협회에서 모집 합니다. 이러한 (학습) 보조는 가족의 경우, 무료이며, 동원 할 수 있는 인력 숫자에 따라 각 학교 별로 시행됩니다.

 

 이러한  제도 혜택을 받는 방법은 ?

중학교는 이 제도에 대하여  (예를 들면, 프로노트를  통한) 디지탈 학업 환경에 관한 회의 할 때 또는 중학생 가정 통신 노트로, 가족에게 통지합니다.

부모는 원한다면, 자녀가 이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승인서에 서명 합니다.

 

부모로서, 우리 아이가 하는 숙제 진행 사항을 추적 할 수 있습니까 ?

그렇습니다. 디음과 같이 귀하는 통보 받습니다. : »숙제 완료 » 동안에 귀하 자녀가 완료한  숙제 ; 궁극적으로 집에서 해야 할 남은 숙제.

학생 가족에 의한 학생의 학습 후속 조치는 꼭 필요합니다.

지도 교사는  또한 학생들에게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 수준과 진척 상황에 대해 알려 줍니다.

 

 

번역자 주석 :

Faire (prendre) de l’exercise : 연습(운동)을 하다.

faire fonctionner

듣기 fonctionner

작동시키다

동아 출판 프라임 불한

devoir 2 [dəvwaːʀ3. 남성형 명사 숙제, 과제동아 출판 프라임 불한 사전

en moyenne 균해서, 평균적으로  동아 출판 프라임 불한 사전

  • 평균해서, 평균적으로

    출처: STOP Antique, N° 131 du 01/10/2019, 43~44

번역: paniervert@hanmail.net

알림:

이 글의 저작권은 프랑스 로베르 라퐁-라퐁 프레스 출판사에 있습니다.

‘로베르 라퐁 라퐁뜨 프레스’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격월간지 “Stop Anarques” 잡지 기사를 한국어 번역 허가로 게재(揭載)합니다.

자세한 것은 www.lafontpresse.fr 에 문의바랍니다.

무단 전재 금지(無斷 轉載 禁止)!

로베르라퐁-라퐁프레쓰 판권 소유.

라퐁프레쓰- 스멩 베르 가 53번지, 92100 블로느 비양꾸르(프랑스), 전화 0146102125 팩스 01 46102122

Rappel:

Le droit d'auteur de cet article appartient à l’édition  Robert Lafont - Lafont Presse en France.
 Le magazine  "
Stop Anarques" est puiblié bimensuellement par l'Edition Robert lafont-lafonte presse 
  L'article est  publié en langue coréenne  selon autorisation écrite  de traduction.

Pour plus d'informations, veuillez contacter www.lafontpresse.fr.
  Interdiction de reproduction non autorisée!

Tous droits réservés à l’Edition Robert lafont-lafont presse « Stop Anarques

Lafont presse-53 rue Chemin vert 92100 Boulogne Billancourt(France)Tel0146102125 Fax014610212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