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지도 않앗던 교통 요금이 새해 벽두부터 회자됩니다. 수도권 대중 교통 요금은 2012년 1월1일부로 1.5% 인상됩니다. 따라서 10장 묶음 표 가격은 12.70유료가됩니다.( 종전 12.50유료), 계산을 바로 할 수 있습니다: 10장 묵음 표는 9쌍띰 인상되며,(1-2죤) 나비고는 90쌍띰, (1-5쬰) 나비고는 +1.60유료 할증됩니다.
* 수도권 대중 교통 운송업자 조합에서는 정부의 실책이라는 설명입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는,통상 7월1일 기준으로 대중 교통 인상을 해온 실정입니다.조합측에서는 어디 까지나 대중 교통 요금에 적용되든 부가 가치세 5.5%를 7%로 인상한 정부에 그 책임을 돌리고 있습니다.
* 실업자와 저 소득층 의보 (CMU) 수혜자도 해당됩니다. 수도권 대중 교통 운송업자 조합(Stif)은 인상을 보진 하려는 자구책으로, 그간 실업자와 저 소득층 의보 대상자에께 제공하든 소위(所爲) " 사회적" 요금체계에도 금번 인상이 적용됩니다.
* 5죤 거주자의 교통 요금 인상: 지난 7월 6죤 폐지로 인한 이용객과 향후 죤 폐지 예정 구간의로 그간 동결되었던 5죤 이용자들의 교통 요금이 인상되엇습니다.
* 그렇다면 오는 2012년 7월달에 또 다시 요통 요금이 인상되는 지? 금번 1월달 인상이 오는 7월달에 신규 인상을 숨기는 것인지 라는 질문에,파리시의회 야당인 UMP당 관계자는 그렇다는 설명입니다. 경제 위기 상황에서 매우 불 확실한 대중 교통 수익 금액이 얼마 인지, 두고 보자는 수도권 대중 교통 회사의 사회당 의장인 쟝-뽈 위쑝의 본질적인 답변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