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17 게재
(行政) 업무 간소화( 業務 簡素化)
여권 신청: 출생 지에 따라 수속 완화.
2013년 11월14일 공고-(국무 총리 실) 행정 및 법률 정보 국(行政 法律 情報局)
여권 신청 할 때, 때로는 출생 증명서 제출이 필요 할 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처음으로 여권 신청을 할 때 신분증을 소지 하고 있지 않은 경우). 출생 도시에서 출생 증명서를 교부 합니다. (거주지가 아닙니다.) (출생 증명서) 신청은 시청에 출두하여 현장에서 이루어지거나, 우편 혹은 (대부분의 도시에서) 인터넷으로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013년 11월 중순 부 터, (니스, 까르까손느, 브레쓰트, 셍-에띠엔느, 스트라스 부르......와 같은) 일부 도시에서는 이제 부 터는 « Comdec »으로 도청 부서와 직접 연결되어 (신청인 의 개입 없이) 자신의 도시에서 출생한 사용자의 출생 증명서를 직접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부서에서 출생 증명서는 여권 신청 지시에 필요한 구비 서류 입니다.
이러한 기기가 설치된 대상 도시 중 한 곳에서 출생한 사람은 출생 증명서 발급 신청하지 않아도 되며, 또 창구에 출생 증명서를 제출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외의 경우는, 모든 수속은 신청인 부담입니다.
주) 이러한 행정 간소화는 여권 발급 신청에 한(限) 합니다. 신분증 발급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자료: www.serviec-public.fr)
번역: 서 봉 paniervert@hanam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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