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알기(생활정보)

묘지 (墓地) : Bar 코드가 부착된 장례 석판 관련 법규는 ?

갑조(甲朝) 2015. 6. 2. 09:27
728x90

정부 부서 회신

묘지 (墓地) : Bar 코드가 부착된 장례 석판에 대한 법규는 ?

Cimetières : quelle réglementation pour les plaques funéraires munies d’un flashcode ?

2015 0511 게재-(국무총리) 행정 법률 정보국

일부 장의사들은 요즈음 장례 석에 « QR » 코드 장착 판을 설치 하도록 제의합니다.   역시  flashcode 불리는, .(«  빠른 회신 » 약자인) »QR »코드는 사이트에 접속 하기 위하여, 전자  타불레뜨 또는 스마트 폰으로 판독되도록 고안된 코드 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기술로 고인에게 헌정된 사이트를 검색 있게 됩니다.

이러한 기술에 적용되는 법규정에 대하여 질의을 받은, 내무부 장관은, 2015 312일자 회신에서,. 판사가 달리 판단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 QR코드 장착 장례 석판 부착은 장례 기념석에 글을 새기는 것과 유사한 것으로 보이며, 따라서, 지방 자치 단체 일반 규정이 적용된다고 명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들이 보유한 감독 수단에 비추어 이러한 규정 적용에 어려움을 고려하여,정부는 지방 자치 단체 선출직 시장 협회와 협의를 실시하고, 문제를 국립 장례 업무 위원회에 상정 하려고 합니다.

지방 자치 단체 일반 법을 적용 하면,  ( 풍습에 반하는 기제, 또는 상업 광고가 없어 하는)  묘지의 엄숙성과 공안 준수를 감독하는 시장의 사전 승인을 득하지 않고는, 장례 기념물 또는 장례석에 어떠한 글씨도  없습니다. 그런데, « QR » 코드 기술은 시장의 감독 미션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

l  한편으로, « QR »코드로 보내지는 정보들은 즉각 인식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접속하려면, 전자 타블렛트 또는 스마트폰으로 QR 코드가 판독 되어 합니다.

l  한편, 무선 통신으로 쉽게 내용을  수정 있게 됩니다.

www.service-public.fr 에서

매장(埋葬)

Inhumation

보다 자세히 알려면,

·    정부 부서 회신 : 묘지에 기술 사용

상원

Réponse ministérielle : utilisation des nouvelles technologies dans les cimetières

Sénat

飜譯者  :

Flashcode=barcode, QR code

출처: www.service-public.fr)

 번역: 서 봉 paniervert@hanmail.net

 

주의-알림: 이 글의 저작권은 프랑스 국무 총리실 행정 법률 정보국에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사전 서면 동의를 받지 않은, 무단 복제, 전제를 금지합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www.serviec-public.fr 참조 바랍니다.

(C) tous droits réservés aux www.service-public.fr Reproduction interdite sauf accord de l'Editeur.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