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거 아세요 ? 온라인 결제 할 때:
"지불 거절" 이란 무엇입니까 ?
Le saviez vous Paiement en ligne
Le « chargeback », qu'est-ce que c'est ?
2019년 10월25일 게재-(총리) 법무 행정 정보국
신용 카드로 온라인 구매 결제하였습니다. 그런데, 판매자는 약속 이행하지도 않고, 이의 제기에도 응답(應答 )하지 않습니다. » 지불 거절 » 절차를 통해, 당신 돈을 회수 할 수 있다는 걸 아시는 지요 ?
« 지불거절» 절차는 무엇입니까?
프랑스 인 또는 외국인 전문가가, 소비자 권리를 존중하지 않는 경우, « 소급 송장(溯及 送狀)’이라 불리는 « 지불 거절 »을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신용 카드로 구매 결제한 매입자는 신용 카드 회사 혹은 은행에서 무료로 직접 환불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유럽 지침에 따라 지불 취소는 이미 가능 합니다. 또한 일부 신용 카드 회사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이 법으로 규정된 상황보다 폭 넓게 신용 카드 지불 금액 상환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카드도난
- -카드 불법 복제,카드 해킹
- 사실이 입증된 사기
- 회사 파산
- 전문 상인이 배달 하지 않음
주의합시다 : » 지불거절 » 수속을 착수하려면, 분쟁 원천 제품 결제를 신용 카드로 하였고,(미 배달,결함이 있는 제품…과 같은) 이런 유형의 보장을 제공하는 은행 계약이 체결되어 있어 야 합니다.
« 지불거절»수속 신청 하는 방법 ?
- 은행에 연락합니다.
은행에 증거를 제시하고 상황을 설명 합니다. 그리고, « 지불 거절 » 절차를 통해 상환 받을 수 있도록 은행에 카드회사 연락을 요청 하십시요.
주의합시다. : 은행은 예를 들면,전문가가, 인터넷 사이트에 주문 하는 경우, 당신이 모르는 상태에서 약정 청약 하기 위해 귀하의 은행 정보를 사용 하였을 때, ( 신용 카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미 승인 결제 혹은 사기일 경우 귀하에게 환불 해 주어 야 합니다.
- 신용 카드 회사에 연락 합니다.
은행의 장애(障碍) 혹은 무 응답의 경우, 온라인 서식을 이용하여, 신용 카드 회사에 직접 연락 합니다. 귀하의 이의 신청을 요약하고, 신용 카드 회사에 « 사유 코드 » 전송합니다. 이 코드는 귀하의 이의 신청에 해당되는 번호입니다. 귀하는 신용 카드 회사 웹 사이트 혹은 신용 카드 회사 판매 일반 조건에서 이를 찾을 수 잇습니다.
자금 출금일로 8주 간 만료되기전에 귀하 상환 신청이 제출되어 야 합니다.
상환 신청 접수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지불 서비스 업체는 ,지불 거래 총액을 상환 하여 야 합니다. 또는 중재 절차를 행사 할 수 있음을 알리면서 상환 거부를 증명 합니다.
- « 지불 거절 » 신청으로 상환이 되지 않는 경우, 귀하는 다음과 같이 처리하여 야 합니다. :
- 은행 중재자에게 도움을 요청 합니다.
- 유럽 소비자 센터-프랑스에 연락 합니다. 유럽 연합의 다른 국가에 설립 된 전문가와의 지속적인 분쟁을 담당하는 기관.
주지합시다: 전문가 파산의 경우, 재빨리 지급 정지 신청을 합니다.(신용 카드 회사 혹은 은행의 약관을 확인 합니다.) 법적 청산 혹은 구조 조정 의 경우, 해당 금액이 판매자 좌에 입금되지 않았다면, 지불 중지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 원격(통신) 구매 : 용역 서비스 혹은 상품 지불 수단
Achat à distance : moyens de paiement du bien ou de la prestation de service
- (비데[오] : 은행 카드 사기에 대하여 모든 것을 이해합니다.
[Vidéo] : pour tout comprendre sur la fraude à la carte bancaire
모다 더 자세히 알려면,
- « 지불 거절 » 절차 :란 무엇인지요 ?
경제 부
La procédure de « chargeback », qu'est-ce que c'est ?
Ministère chargé de l'économie
- « 지불 거절 « 절차
유럽 소비자 센터-프랑스
La procédure de « chargeback »
Centre européen des consommateurs France
번역자 주석 :
윅셔너리 사전 1. (finance) Remboursement d'un consommateur à l'issu d'une transaction bancaire dont la vente n'a pas été honorée. 매매가 성사 되지 않은 은행 거래 따른 소비자에 대한 환불
2. 2. (finance) Chargeback.지불 거절
If it was not, you can ask the bank to chargeback the transaction as an unauthorised deduction.그렇지 않으면, 귀하는 미 승인 공제로 거래 지불 거절 요청 할 수 있습니다.
Le contrat bancaire prévoit des rétrofacturations des montants indûment payés par l’émetteur à la banque du détaillant 은행 계약은 발행자가 소매 은행에 잘못 지급한 금액에 대한 지불 거절을 제공합니다.
Facturation: n.f. (簿) 송장(계산서), 송장(계산서) 작성 계
- vol de la carte ;카드 도난
- piratage de la carte ;카드 해킹
- fraude avérée ;사실이 증명(확인된) 사기
- faillite de la société ;회사 파산
- non-livraison par le professionnel.전문 상인이 배달 하지 않음
장애 障礙 [장애] 명사 panne, défaillance, problème 2. 명사 obstacle, entrave 3. 명사 handicap, infirmité, trouble 국립국어원 한국어-프랑스어 학습사전
réclamation immotivée → immotivé 근거 없는 이의신청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recourir à la procédure de médiation : 중재 절차를 사용 하다.
faire appel à qc/qn 듣기…에 호소하다, …의 도움을 청하다,에게 결투를 신청하다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le Centre européen des consommateurs France (CEC France)ㅣ 유럽 소비자 센터 프랑스
redressement ou de liquidation judiciaire, : 법적 청산 혹은 구조 조정
출처 www.service-public.fr
번 역: 서 봉paniervert@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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