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 많이 하는 편입니까? 자동차 운전 적게 하는 편입니까?
Êtes-vous petit ou gros rouleur ?
어떻게 하면 도로 교통사고를 예측豫測하고 줄 일수 있습니까? 이동성 및 도로 위험 신규 관측소(NORRM) 이에 대응하기 위해 운전 많이 하는 사람과 운전 적게 하는 사람을 구별 합니다. 전자는 너무 괴신 하게 만드는 경험 관련 위험성이 높아 질 것입니다.
누가 운전 많이 하는 사람과 운전 적게 하는 사람인지요?
이동성 및 도로 위험 신규 관측소(NORRM)에 따라면,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의 연간 주행 거리는 연간 20 000km 이상 이고, 운전 적게 하는 사람으로 지정된 운전자는 계기에 4 000km 미만의 주행 거리가 표시된다고 합니다. 프랑스인중 운전 많이하는 사람은 13% 이고, 운전 적게 하는 사람은 23%을 차지합니다. 전형적인 사람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전 많이 하는 사람:
63%는 평균 만 47세 연령대 남성입니다.
86%는 10년 이상 면허 소지자입니다.
이들은 주당 7시에서 19시 사이에 운전 합니다.( 23.5%는 주말에 주행합니다.)
59%는 차령 4년 미만의 자동차를 운전 합니다.
95%는 자동차 급제동시 미끄러짐 없이 완만한 제동을 하게 하는 장치(AB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71%는 속도 지원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전 적게 하는 사람:
70%는 평균 46.7세 연령대 여성입니다.
72%는 10년 이상 운전 하고 있습니다.
35%는 주말에 운전 합니다.
19%는 차령 15년 이상 된 차로 운전 합니다.
61%는 자동차 급제동시 미끄러짐 없이 완만한 제동을 하게 하는 장치(ABS)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38%는 속도 지원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은 샹트라-발드 느와르 지방에서 가장 많습니다.(인구의 21%), 운전 적게 하는 사람은 주로 일-드-프랑스 지역(29%), 오-드-프랑스 지방과 프로뱅스 알프-꼬뜨 다뒤르(PACA) 지방(25%)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장거리 여정은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운전 적게하는 사람의 57%는 지난 4개월 동안에 300km 이상 여행 한적이 있습니다.이는 간헐적 운전(47%)으로, 이는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의 (300km 이상 장거리 여행은) 71%( 월간 27%로)와 대비 됩니다.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의 지나친 과신 過信
연중 주행 거리 수는 의심할 여지없이 운전자의 경험을 뒷받침합니다. 이러한 경험은 과신(과신)을 촉진하며, 종종 위험 감수를 야기 할 수 있습니다.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은 다음과 같이 표명 表明 합니다.
- 도시 근교 밖에 t속도 제한 초과하다(50%).
- 피곤한 상태에서 운전하다(41%).
- 시내에서 속도 제한 초과하다(37%).
- 핸즈프리 키프유무와 상관없이 운전 중 통화(33%).
- 정지 신호에 멈추지 않았습니다.(15%).
- 법정 한도 이상 음주 운전(15%).
운전 적게 하는 사람과 비교하여, 편차가 상당하지만, 모두가 과속에 관련이 있습니다. 운전 많이 하는 사람은 운전 적게 하는 사람보다도 기상 조건을 훤씬더 고려 합니다.운전 많이 하는 사람의 77%는 안개 상태에서 운전 합니다.( 운전적게하는 사람은 26% 대비), 48%는 눈이 내릴 때 운전 합니다.(22% 대비). 42%는 빙판에 운전하고(8% 대비)42%sms 폭풍우 하에서 운전 합니다.( 9% 대비)
평가: 운전 많이 한 사람의 53%는 사고의 책임이 있습니다.( 운전 적게 하는 사람 24% 대비 그리고 78%는 운전 면허 점수를 잃엇습니다.( 운전 적게 하는 사람 28% 대비).
출처: 도로교통 예방 협회
source : Association Prévention Routière
https://www.assurprox.com/actualite-assurance-auto/petit-ou-gros-rouleur-15796.html
번역자 주석:
Le Nouvel Observatoire des Risques Routiers et de la Mobilité (NORRM) 이동성 및 도로 위험 신규 관측소(뉴벨 옵세르바뜨와르)
A.B.S. [abeεs] [약] Anti Blocking System 자동차 급제동시 미끄러짐 없이 완만한 제동을 하게 하는 장치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un système d'assistance de vitesse. 속도 지원 시스템
apanage [apanaːʒ] 1.남성형 명사 전유물, 특권, 특성, 속성 (=exclusivité, propre)
2.남성형 명사 [역사] 대군(大君)의 영지 (왕위 계승을 받지 못하는 왕자나 형제에게 그 보상으로 주어지는 땅)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PACA: Provence-Alpes-Côte d'Azur 프로뱅스 알프 꼬뜨 다뒤르
asseoir [aswaːʀ]1.타동사 앉히다2.타동사 [문어] (자리잡아) 세우다, 놓다,(을)(기초로) 확립하다, 확고하게 하다 (=affermir, fonder), (↔renverser)
3.대명동사 앉다, 자리잡다
générateur [ʒeneʀatœːʀ] 1.형용사 생식[번식]하는, 낳는2.형용사 [비유] 발생시키는, 야기하는,기원이 되는
3.남성형 명사 [기계] 발전기, 발생기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déclarer [deklaʀe] 1.타동사 표명[언명, 진술]하다2.타동사 선언[선포]하다 (=proclamer)
3.대명동사 의사를 표명하다 (=se prononcer)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concerner [kɔ̃sεʀne] 타동사 (주어는 사물) …에 관계되다, 관련되다 (=intéresser, toucher)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concerner, intéresser, toucher. → 관련 관련되다 민중서림 엣센스 한불사전
avoir rapport (à qc), se rapporter (à qc), concerner (qc/qn). → 관계
(무엇과) 관계가 있다 민중서림 엣센스 한불사전
verglas [vεʀgla[ɑ]]남성형 명사 (땅 위의) 빙판
verglacé
빙판으로 덮인
tempête [tɑ̃pεt] 1.여성형 명사 폭풍우, 돌풍,(바다의) 격심한 풍랑
2.여성형 명사 [비유] 동란, 소요,(감정의) 격동,격렬한 소리,격론
3.여성형 명사 (복합어를 형성하여)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bilan [bilɑ̃] 1.남성형 명사 [상업] 대차대조표2.남성형 명사 (사건·사고의) 총손실
3.남성형 명사 [비유] 종합 평가, 결산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번 역: 서 봉paniervert@hanmail.net
주의-알림: 이 글의 저작권은 프랑스 국무 총리실 법무 행정 정보국에 있습니다. 저작권자의 사전 서면 동의를 받지 않은, 무단 복제, 전제를 금지합니다. 보다 자세한 것은 www.serviec-public.fr 참조 바랍니다.
Attention Rappel- : Le droit d'auteur de cet article appartient à la Direction de l'information légale et administrative (Premier ministre) au bureau du premier ministre en France. La reproduction non autorisée, l'insertion en entier ou en partie sans autorisation écrite préalable du détenteur des droits d'auteur sont formellement interdits.Pour plus d'informations, adressez-vous sur www.service-pubic.fr Merci |
---------------
'프랑스 알기(자동차·자전거운전면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전거 타기: 알아야 할 규칙들 (0) | 2020.08.23 |
---|---|
개인 승용차:“ 견인차량보관소 牽引車輛保管所 신규 요금 (0) | 2020.08.17 |
고속도로: 새로운 고장 수리 수수료율 (0) | 2020.08.09 |
운전면허 運轉 免許: 외국 운전면허: 온라인으로 교환 신청 합니다! (0) | 2020.08.08 |
자동차: 8월3일부터 새로운 자동차 전환 장려금 (0) | 2020.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