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mon histoire)

환란 중에도 우리를 굳건히 지켜 주시는 하나님 ........

갑조(甲朝) 2012. 10. 5. 18:19

 

환란 중에도 우리를 굳건히 지켜 주시는 하나님

(핸드폰 분실 사후처리를 하면서…….)

 

어제 새벽 05:40 (다섯 시 사십 분) 엘 리야 새벽 기도 예배당에 가는 교외선 지하철 에서 핸드폰 도난을 당하였습니다.

탑승 후 다음 역까지 단 몇분 사이에 눈 깜짝 할 사이에 일어난 일이라 전혀 낌새를 눈치 채지 못했습니다. 다음 정거장에서 아랍인 두명을 내 앞을 가리고, 옆에 않아 있던 자()가 상의 주머니에 넣어둔 핸드폰을 꺼내 가는 동안에 난 아무런 이상 함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들이 내리고 난 후, 시간을 보려고 찾으니, 핸드폰은 이미 사라졌고, 메모지만 바닥에 뒹굴어 져 있었습니다.

그 동안 핸드폰에 적힌 번호를 찾아서 전화를 걸다 보니, 기억 하고 있는 전화번호가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참으로 난감한 상황에 처 하지게 되었습니다.

 

환승역에서 어렵게 오랑즈 고객 센 터 번호라도 알려고 문의 하였지만, 스마트 폰이 아니라서, 인터폰이 안 되는 사람, 있어도 지하철에서 잡히지 않아 결국 오랑즈 고객 센타  연락 번호를 알 수 없었습니다.

 

새벽 기도를 마치고, () 집사님 스마트 폰으로 오랑즈 고객번호를 알아, 김 아무개  형제가 오랑즈 고객 센터에 헨드 폰 분실 신고 차 연락을 해 봤으나, 전화 고지서 사에 적힌 4자리 숫자 비밀 번호를 누르라는 지시에 결국 분실 신고는 무산 되었습니다. 어렵사리, 겨우 8시경, 비밀 번호를 모를때 연락하는 오랑즈 고객센타헨프폰으로 신고가 되어 무사히 내 핸드폰을 정지 시켰습니다.

 

그리고, 오랑즈 아쟝스에 가서, 새로운 기기를 구입하고, SIM 으로 전화 번호를 이전 하였습니다.

오랑즈에서 기기를 1유료로 준다고 하며, 24개월 약정을 하여 야 한다고 하고, 약정기간을 12개월 줄이려니, 약

70 유료 정도의  기기 값을 부담 하여 야 한다는 설명입니다.외국 생활은 언제 어떻게 될런 지 모르는데, 만약 1유료로 헨드폰/스마트 폰을 갖게 된 다는 것에 현혹하여, 덜 컹 24개월 신규 약정 계약을 하면, 중도 해지 시 잔여 기간의 요금을 일시불로 물어 야 한다는 설명입니다.

 

 그래서 나는 이미 12개월 약정 계약이 되어 있으므로, 기기만 사겠다고 하니, 그때 나보고 29.90유료 정도만 내라 그러면, 전화 번호를 새 SIM 으로 옮겨 주겠다고 하였습니다.

 

저녁께 알제리에서 내 핸드폰으로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아랍인을 찾는데, 핸드폰이 분실 된 번호다 하니 바로 끊었습니다.

 

오늘 새벽 기도 때 김 아무개  형제가 경찰서에 가서 핸드폰 분실 신고를 하는 것이 나중에 환불 받는데 유리 할지도 모른다고 하길래, 내친 김에 집 가까운 곳의 경찰서에 들렸습니다.

 

그런데 경찰서에 핸드폰 분실 신고를 하려면 15자리 숫자의 "제조 업체 단말기 제작 번호( IMEI) 를 알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게 뭐냐고 하니, 신규 핸드폰 구입시 박스에 적힌 Bar code라는 설명입니다. 그런데 내가 과연 이 박스를 보관 하고 있을 까?

IMEI 번호는 처음 구입 할때 준 서류에도 적혀 있는 데, 오래 전 일이라 어디에 그서류가 있는 지 기억 조차 나지 않아 아직 분실 신고는 못했습니다. 내가 분실 신고하면서 통보한 도난 시간 이후에 걸린 알제리 국제 전화를 오랑즈에서 정상 참작하여 알제리 국제 통화 삭제 한 것은 아닌 지 모르겟습니다.

 

염려도 되고, 혹시 도둑이 알제리 등 국제 전화를 많이 걸지 않았나 싶어 오랑즈 사이트 개인 계정에 열람하니, 다행이 국제 전화는 없고, 약정 시간 내 사용된 몇 통화는 감수 할 수 있는 일입니다.

 

그당시, 핸드폰 분실 후 바로 집으로 바로 되 돌아가지 않고, 예정대로, 새벽 기도에 참석하고, 그리고 분실 신고 할 때까지 그 두 시간 동안에 전화 요금을 왕창 떠 않지 않게 되어 얼마나 감사 한지, 지켜 주신 하나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어려운 문제 일 수록 주님께 고하고, 하나님의 인도 하심을 받 아 야 함을 절실히 깨닫는 순간 이었습니다.

전지 전능하신, 하나님을 높이 찬양 합니다.

 

                                                       ( 2012.10.5 서 봉)

 

 

) 참고로 여기 고객센터 전화 번호를 적어 봅니다.

1.      오랑즈는 24/24 시간 연락이 되며, 고객 전화는 3970 입니다.

           핸드폰 번호와 전화 고지서사에 적혀 있는 4자리 숫자 암호를 찍어 야 합니다.

 

          0 800 100 740(4자리 비밀 번호를 안다면) 7J/7J, 24시간 상시 전화

          비밀 번호를 모르면, 06 07 62 64 64 (대략 8시경부터 통화 가능합니다.)

2.      FREE 고객 센터 (오전 7시부터 23시 까지): 1044 또는 3244

해외에서는 +33 1 78 56 95 60

3.      SFR 고객 센터

1023(-: 8시부터 22시까지)

4.      Bouygues 텔레콤 (-)

브이그 핸드폰 번호일 때 614

그 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