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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에서 환자의 권리

갑조(甲朝) 2018. 4. 23. 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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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에서의 (환자의) 권리

vos droits à l'hôpital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당신 권리를 알아야 권리를 존중 받을 있습니다.

. 당신은 당신의 건강 상태에 대하여 통보 받을 권리가 있으며, 당신이 받을 치료에 관하여 결정 있습니다. 당신이 편견의 희생자라고 생각한다면 이의 제기 있습니다.

 

건강 시스템 사용자로서 입원하는 경우 귀하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당신은 건강 시스템 사용자입니다.

누가 건강 시스템의 사용자인지요?

건강 시스템의 사용자는 환자(의료보험 부담 인수 와 거주지와 상관 없이, 병원, 개인 개업의사, 보건 전문가)과 또한, 당신의 권리 혜택을 받고 있는 환자의 가족입니다. 의료 시스템 사용자 권리는 다음 두 가지 중요한 법에 의하여 그 영역이 확대되었습니다: 크수너 법이라 불리는 2002 34일 자 법과 레오네띠 법이라 불리는 2005 422일 자 법

사용자의 권리는 개인적이고, 집단적입니다. 사용자 협회가 있고 사용자 대리인 기구가 있습니다..

 

입원한 사람들의 개인 권리

입원한 사람들의 기본권은 존중되어 야 합니다. 다음은 기본권리에 관한 몇 가지 사례입니다.

  • 적절한 치료를 받을 권리

  • 통증 완화 치료를 받을 권리

 

  • 완화 의료 혜택을 받을 권리

     

  • 프라이버시 존중

     

  • 존경심으로 대우받을 있는 권리

     

  • 신념과 믿음에 대한 존중

     

 

환자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한 퇴원 설문지와 입원 소책자뿐만 아니라 헌장이 입원 환자에게 제공됩니다.


이것은 하나 이상의 장애와 관련된 의존성의 상황을 강조하는 입원한 고령자 헌장이 있습니다.

 

의료팀으로부터 건강 상태에 대하여 통보 받을 권리

진료 전()

이 정보 권은 근본적인 것 입니다. 잘 통보 받는 다는 것이 자신의 진료 및 치료에 대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정보는 어쨌든 환자의 병을  알고 있는  의료 팀이 제안한 진료에 대해 동의를 하거나, 동의하지 않을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의학적 개입 전과 후에 환자에게 제공되어야합니다 :

  • 건강 상태와 진화 상태

  • 제안 치료의 유용성 가능한 결과

  • 치료를 받지 않으면 예상 있는 결과.

 

또한 귀하는 귀하의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거부 권리가 있습니다. 번째 의사가 권장하는 치료법을 받기 위해 다른 의사에게 다른 의견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귀하가  요청하면, 상담 번째 의사는 귀하의 의료 기록을 번째 의사에게 전달할 의무가 있습니다.

 

진료받은 후:

의료진은 귀하에게 수술 나타나는 새로운 위험들, 의료사고의 원인 상황에 대하여 알려 주어 합니다.

 

더 자세히 알려면, 연대와 보건부의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www.solidarites-sante.gouv.fr

 

자신의 의료 파일 열람 권리

귀하는  현장에서 상담하거나 병원이 보유한 진료 기록 사본을 얻을 있습니다.

주치의, 개업 의사 또는 양로원에 진료기록 사본을  요구 수도 있습니다.

귀하는 혼자서 또는 귀하가 지정한 의사를 통해 진료기록을 조회 있습니다. 보건 전문가 또는 기관은 이러한 자문을 받을 , 의사를 지명하도록 강요 없습니다.

 

귀하의 가족 구성원은 귀하의 진료기록을 열람 없습니다. 다만 가족 후견인 또는 전문 후견인은 법정 대리인 자격으로 귀하의 진료 기록 열람을 요구 있습니다.

사망 경우, 가족 구성원은,  사망 원인을 알고, 사망자의 유언을 지키고, 또는 사망자의 권리를 행사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의료 기록 파일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있습니다.

사망자가 죽기전에 가족들이 의료 기록 열람을 하지 못하도록 단호하게 요청하였다면, 가족은 의료 기록을 열람 습니다.

 

환자의 의료 기록 조회 요청 하는 방법.

의료 기록 조회 신청은 해당 기관 또는 의사에게 합니다. 의료 기록은 신청 최소한48시간 이내 열람 있으며, 5 이내 진료 기록 열람 신청은 8 이내 열람 있습니다.의료 서류가 5 이전 것과 또는 정신과 진료 서류 때는 신청 2개월 이내 열람 있습니다.

현장에서 열람은 무료입니다, 허지만, 의료 기록 복사비는 청구 있습니다.의료 기록 열람자의 신원은 명확히 식별되어 합니다.

의료 기록 열람 신청 서식 모델은 www.serviec-public.fr  사이트 검색 바랍니다.

 

치료와 처방전을 거부 권리

비록 귀하의 생명이 위험해 있다고 하더라도, 귀하는 치료를 거부 있습니다.

의료팀은 당신의 뜻에 반대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팀은  제안한  치료를 받아들이도록 당신을 설득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다다.

 

 

신뢰자 지명권

귀하는 진찰 받을 귀하를 동행하고, 건강 상태에 관한 결정을 당신을 도와 주는 신뢰자를 지명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신뢰자는  당신의 유언을 표현 없을 경우에는 당신의 대변인이 있습니다.

신뢰자는 가족 구성원, 친척 도는 주치의가 수도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손해 보상을 청구하고 보상을 받을 권리.

신고하려는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 ( 의료 수가 환급. 병원 행정부서와 관계…….)불만을 신고하고 싶다면,

  • (의료 사고) 피해 입은 손해 배상을 받기를 원한다면,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어떤 수속 절차를 밟아야 하는 보다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연대 보건부 웹사이트를 참조 바랍니다.

www.solidarites-sante.gouv.fr

 

 

번역자 주:

médecins libéraux: 개인 개업의사

prise en charge(사회보험에서 보험금 지불의) 부담인수, (택시의) 기본 요금 프라임 불한사전 ⓒ 동아 출판

état de santé건강 상태 프라임 불한사전 ⓒ 동아 출판

en tout connaissanec de cause: 어쨌든, 하여간 어떤 소송의 상황이 어찌하든

personne de confiance: 믿을 만한 사람, 신뢰자

mécontentement [ mekɔ̃tɑ̃tmɑ̃ ] 남성명사 불평, 불만 (= déplaisir,insatisfaction)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출처: STOP Antique Oct-Nov 2017, N° 121 du 31/01/2018     27~28

번역: 서 봉 paniervert@hanmail.net

알림:

이 글의 저작권은 프랑스 로베르 라퐁-라퐁 프레스 출판사에 있습니다.

‘로베르 라퐁 라퐁뜨 프레스’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격월간지 “Stop Anarques” 잡지 기사를 한국어 번역 허가로 게재(揭載)합니다.

자세한 것은 www.lafontpresse.fr 에 문의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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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 droit d'auteur de cet article appartient à l’édition  Robert Lafont - Lafont Presse en Fr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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