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에서의 (환자의) 권리
vos droits à l'hôpital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당신 권리를 알아야 권리를 존중 받을 수 있습니다.
. 당신은 당신의 건강 상태에 대하여 통보 받을 권리가 있으며, 당신이 받을 치료에 관하여 결정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편견의 희생자라고 생각한다면 이의 제기 할 수 있습니다.
건강 시스템 사용자로서 입원하는 경우 귀하의 권리를 행사 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병원에 입원하였습니다: 당신은 “건강 시스템 사용자”입니다.
누가 건강 시스템의 “ 사용자” 인지요?
건강 시스템의 사용자는 환자(의료보험 부담 인수 와 거주지와 상관 없이, 병원, 개인 개업의사, 보건 전문가)과 또한, 당신의 권리 혜택을 받고 있는 환자의 가족입니다. 의료 시스템 사용자 권리는 다음 두 가지 중요한 법에 의하여 그 영역이 확대되었습니다: 크수너 법이라 불리는 2002년 3월4일 자 법과 레오네띠 법이라 불리는 2005년 4월22일 자 법
사용자의 권리는 개인적이고, 집단적입니다. 사용자 협회가 있고 사용자 대리인 기구가 있습니다..
입원한 사람들의 개인 권리
입원한 사람들의 기본권은 존중되어 야 합니다. 다음은 기본권리에 관한 몇 가지 사례입니다.
적절한 치료를 받을 권리
통증 완화 치료를 받을 권리
완화 의료 혜택을 받을 권리
프라이버시 존중
존경심으로 대우받을 수 있는 권리
신념과 믿음에 대한 존중
환자 만족도를 평가하기 위한 퇴원 설문지와 입원 소책자뿐만 아니라 헌장이 각 입원 환자에게 제공됩니다.
이것은 하나 이상의 장애와 관련된 의존성의 상황을 강조하는 입원한 고령자 헌장이 있습니다.
의료팀으로부터 건강 상태에 대하여 통보 받을 권리
진료 전(前)
이 정보 권은 근본적인 것 입니다. 잘 통보 받는 다는 것이 자신의 진료 및 치료에 대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어쨌든 환자의 병을 잘 알고 있는 의료 팀이 제안한 진료에 대해 동의를 하거나, 동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의학적 개입 전과 후에 환자에게 제공되어야합니다 :
건강 상태와 그 진화 상태
제안 된 치료의 유용성 및 가능한 결과
그 치료를 받지 않으면 예상 할 수 있는 결과.
또한 귀하는 귀하의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거부 할 권리가 있습니다.첫 번째 의사가 권장하는 치료법을 받기 위해 다른 의사에게 다른 의견을 요청할 권리가 있습니다.귀하가 요청하면, 상담 한 첫 번째 의사는 귀하의 의료 기록을 두 번째 의사에게 전달할 의무가 있습니다.
진료받은 후:
의료진은 귀하에게 수술 후 나타나는 새로운 위험들, 의료사고의 원인 및 상황에 대하여 알려 주어 야 합니다.
더 자세히 알려면, 연대와 보건부의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자신의 의료 파일 열람 할 권리
귀하는 현장에서 상담하거나 병원이 보유한 진료 기록 사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치의, 개업 의사 또는 양로원에 진료기록 사본을 요구 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는 혼자서 또는 귀하가 지정한 의사를 통해 진료기록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보건 전문가 또는 기관은 이러한 자문을 받을 때, 의사를 지명하도록 강요 할 수 없습니다.
귀하의 가족 구성원은 귀하의 진료기록을 열람 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족 후견인 또는 전문 후견인은 법정 대리인 자격으로 귀하의 진료 기록 열람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사망 한 경우, 가족 구성원은, 사망 원인을 알고, 사망자의 유언을 지키고, 또는 사망자의 권리를 행사하는데, 유용한 정보가 포함되어있는 경우, 의료 기록 파일에 대한 열람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망자가 죽기전에 가족들이 의료 기록 열람을 하지 못하도록 단호하게 요청하였다면, 가족은 의료 기록을 열람 할 수 없습니다.
환자의 의료 기록 조회 요청 하는 방법.
의료 기록 조회 신청은 해당 기관 또는 의사에게 합니다. 의료 기록은 신청 후 최소한48시간 이내 열람 할 수 있으며, 5년 이내 진료 기록 열람 신청은 8일 이내 열람 할 수 있습니다.의료 서류가 5년 이전 것과 또는 정신과 진료 서류 일 때는 신청 후 2개월 이내 열람 할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열람은 무료입니다, 허지만, 의료 기록 복사비는 청구 될 수 있습니다.의료 기록 열람자의 신원은 명확히 식별되어 야 합니다.
의료 기록 열람 신청 서식 모델은 www.serviec-public.fr 사이트 검색 바랍니다.
치료와 처방전을 거부 할 권리
비록 귀하의 생명이 위험해 질 수 있다고 하더라도, 귀하는 치료를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의료팀은 당신의 뜻에 반대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료팀은 제안한 치료를 받아들이도록 당신을 설득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다다.
신뢰자 지명권
귀하는 진찰 받을 때 귀하를 동행하고, 건강 상태에 관한 결정을 할 때 당신을 도와 주는 신뢰자를 지명할 권리가 있습니다.
또한 신뢰자는 당신의 유언을 표현 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신의 대변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신뢰자는 가족 구성원, 친척 도는 주치의가 될 수도 있습니다.
피해를 입은 손해 보상을 청구하고 보상을 받을 권리.
신고하려는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 의료 수가 환급. 병원 행정부서와 관계…….)불만을 신고하고 싶다면,
(의료 사고) 피해 입은 손해 배상을 받기를 원한다면,
문제의 심각성에 따라 어떤 수속 절차를 밟아야 하는 지 보다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연대 및 보건부 웹사이트를 참조 바랍니다.
번역자 주:
médecins libéraux: 개인 개업의사
prise en charge(사회보험에서 보험금 지불의) 부담인수, (택시의) 기본 요금 프라임 불한사전 ⓒ 동아 출판
état de santé건강 상태 프라임 불한사전 ⓒ 동아 출판
en tout connaissanec de cause: 어쨌든, 하여간 어떤 소송의 상황이 어찌하든
personne de confiance: 믿을 만한 사람, 신뢰자
mécontentement [ mekɔ̃tɑ̃tmɑ̃ ] 남성명사 불평, 불만 (= déplaisir,insatisfaction) 동아출판 프라임 불한사전
출처: STOP Antique Oct-Nov 2017, N° 121호 du 31/01/2018 27~28쪽
번역: 서 봉 paniervert@hanmail.net
알림: 이 글의 저작권은 프랑스 로베르 라퐁-라퐁 프레스 출판사에 있습니다. ‘로베르 라퐁 라퐁뜨 프레스’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격월간지 “Stop Anarques” 잡지 기사를 한국어 번역 허가로 게재(揭載)합니다. 자세한 것은 www.lafontpresse.fr 에 문의바랍니다. 무단 전재 금지(無斷 轉載 禁止)! 로베르라퐁-라퐁프레쓰 판권 소유. 라퐁프레쓰- 스멩 베르 가 53번지, 92100 블로느 비양꾸르(프랑스), 전화 0146102125 팩스 01 46102122 Rappel: Le droit d'auteur de cet article appartient à l’édition Robert Lafont - Lafont Presse en France. Pour plus d'informations, veuillez contacter www.lafontpresse.fr. Tous droits réservés à l’Edition Robert lafont-lafont presse « Stop Anarqu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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