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하물 분실 또는 손상:
항공사는 귀하에게 보상 하여 야 합니다.
Bagage perdu ou endommagé
La compagnie aérienne vous doit des comptes.
분실, 지연 또는 손상으로 귀하의 짐이 도착 공항에 없습니까? 항공사는 일전 한도까지 승객에게 보상 해주어 야 합니다.
어느 정도까지 얼마나 보상 해주어 야 하는지? 귀하가 보상 받을 자격이 있는 자세히 알아 봅시다.
수하물 지연 되었을 때, 귀하의 권리는.
귀하가 비행기에서 내렸을 때 수하물이 없었고, 나중에 도착 한 경우에도 수하물 지연으로 간주됩니다.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는 기간 동안에, (위생용품, 내의 등) 생필품을 구매 하 여 야 한다면, 청구서 제시하고 항공회사에 환불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수하물 취득일로부터 21일 이내에 운송회사에 서면으로 항의(抗議) 해야 합니다. 이 기간 내에 서면 이의제기를 하지 않으면, 항공사 상대 모든 소송은 수리(受理) 되지 않습니다..
귀하의 도착 시점에 수하물이 도착하지 않았음을 알게 되었다면, 해당 항공편을 운행한 항공사 창구에 즉각 신고하고, 항공사에서 귀하의 이의 신청을 등록하고, 필요하다면, 귀하의 수하물 수색을 착수 합니다.
항공사 (공항) 창구가 없다면, 최대한 빠른 시일에 항공사를 접촉하여 수하물이 없음을 신고 하고, 서류 번호를 입수합니다. 바캉스 중이라면, 집에 돌아 돌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수하물 가방 분실하였을 때, 귀하의 권리는:
운송업자가 등록된 귀하의 수하물 가방 분실을 인정하거나, 또는 귀하의 수하물 가방이 도착 해 야 할 날로부터 21일 이내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이는 분실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렇다면, 귀하는 분실물과 가방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1330유료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하물 분실의 경우, 항공사는 절대로 신품 가격 기준으로 개인 용품을 환불해 주지 않습니다만, 종종 할인율을 적용 합니다.
귀하는 분실물의 구매 영수증을 첨부하여, 항공사에 서면으로 환불 신청을 합니다. 만약 증빙을 가지고 잇지 않다면, 무게로 보상이 제안됩니다. (약 kg 당 20유료).
수하물이 없는 경우, 항공사는 때로는 생필품 세트를 제공 하거나, 생필물을 살 수 있는 상품권을 드립니다. 그렇지만 이런 건 절대로 의무 사항이 아닙니다.
수하물 손상된 경우 귀하의 권리는?
귀하가 운송 중 파손 손상된 수하물 수령 하였을 때, 귀; 하는 운송업자에게 손상된 물품과 가방 가격의 환불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운송 도중 손상된 물품 관련 자료(손상 물품 사진, 구매 청구서……)를 최대한 제공하면서, 귀하의 가방 수령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항공사에 서면으로 보내 야 합니다.
가방 분실 또는 손상
항공사가 지불 해야 하는 보상금
수하물 분실 또는 손상된 경우 제공되는 국제 법은 바르샤바 협약과 몬트리올 협약 입니다.
몬트리올 협약은 다음에 적용됩니다.
몬트리올 협약을 비준한 2국가간의 항공편에,
(목적지가 어디든지 간에) 유럽 연합 항공사의 모든 항공 편에,
항공사 국적에 상관 없이 바르샤바 협약이 적용됩니다.
몬트리올 협약을 비준하지 않은 2국가 간의 항공편에
한국가만 단지 몬트리올 협약을 비준한 2국가간의 항공편에.
책임 한도는 통화 변동에 따라 달라지는 ‘DTS(특별인출권)’로 알려진 국제통화 기금(IMF)의 계정 단위로 결정됩니다.
그 금액은 다음과 같습니다.
몬트리올 협약의 경우 탑승객당 1000DTS(dir 1330유료).
바르샤바 협약의 경우 수하물당 17DTS, 말하자면, kg 당 20 유료
귀하의 손실이 이러한 한도를 밑도는 경우, 귀하는 귀하의 손실액을 상환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입증된 손해 금액이 책임 한도액 보다 큰 경우, 귀하는 이 한도액과 동일한 보상금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분실 수하물 또는 수하물 손상
분쟁 발생시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귀하의 상대 항공사에서 보상을 거부하는 경우,, 민간 항공 총국(DGAC)에 온라인 이의 신청서를 제출 합니다. 또는 원만한 해결책을 모색하려면, 여행 관광 중재자(MTV)에게 제소 할 수 있습니다.
원만한 합의가 되지 않는 다면, 법적 조치를 취하고, (물품 교체, 수하물 손상 또는 분실에 의한)입은 손해 배상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관할 법원은 분쟁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만(10,000)유료 미만 분쟁의 경우는 소(小) 법원, 군 단위 지법(支法)에;
만 유료(10,000)유료 이상의 분쟁의 경우는 지방 법원(地方法院)에;
귀하는 2년 이내에 항공회사 또는 법원에 소송을 제기 하여 야 합니다.
번역자 주:
produit de première nécessité (économie) Article indispensable pour vivre normalement. 생필품 윅셔너리 사전
La convention de Varsovie 바르샤바 협약
La convention de Montréal 몬트리올 협약
La Direction générale de l’aviation civile(DGAC) 민간 항공 총국
Le Médiateur Tourisme Voyage(MTV) 여행 관광 중재자
Le Tribunal d’Instance(TI) 소(小) 법원, 군(郡) 법원
Le Tribunal de grande instance(TGI) 지방 법원
출처 STOP Arnaque décembre 2018-janvier2019, N° 126호 du 29/11/2018 18~19쪽
번역: 서 봉 paniervert@hanmail.net
알림: 이 글의 저작권은 프랑스 로베르 라퐁-라퐁 프레스 출판사에 있습니다. ‘로베르 라퐁 라퐁뜨 프레스’ 출판사에서 발간하는 격월간지 “Stop Anarques” 잡지 기사를 한국어 번역 허가로 게재(揭載)합니다. 자세한 것은 www.lafontpresse.fr 에 문의바랍니다. 무단 전재 금지(無斷 轉載 禁止)! 로베르라퐁-라퐁프레쓰 판권 소유. 라퐁프레쓰- 스멩 베르 가 53번지, 92100 블로느 비양꾸르(프랑스), 전화 0146102125 팩스 01 46102122 Rappel: Le droit d'auteur de cet article
appartient à l’édition Robert Lafont -
Lafont Presse en France. Pour plus d'informations, veuillez
contacter www.lafontpresse.fr. Tous droits réservés à l’Edition Robert lafont-lafont presse « Stop Anarques |
'프랑스 알기(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웃간 분쟁, 갈등을 피하기 위한 끌팁 (0) | 2019.02.06 |
---|---|
아무도 소음 공해를 감수하지 않습니다. (0) | 2019.02.02 |
가정 고장 수리 사기 피하는 방법? (0) | 2019.01.29 |
유럽 연합 타국가에서 온라인 구매: 모든 사람에게 똑 같은 조건이 적용됩니다. (0) | 2019.01.24 |
세금 감면 및 세금 환급: 누구에게 60% 선급금 지급되는 지요? (0) | 2019.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