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알기(생활정보)

연비(然費) 절약 운전

갑조(甲朝) 2012. 5. 11. 07:07
728x90

연비(然費) 절약 운전

연비(然費) 절약 운전은 기름 소비를 줄이고, 대기 오염을 줄입니다.

유연한 운전을 함으로, 연비를 줄이고, 환경을 보존에 기여 합니다.

이러한 연비(然費) 절약 운전(Eco-conduite)를 간단히 실천만 한다면, 유류 소비를 현저이 줄이고, 대기에 이산화 탄소(Co2) 배출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연비 절약 운전자”가 되면. 일석 이조(= 하나로 새 두마리를 잡는 격)입니다.:즉(卽), 환경을 보존하고, 기름 값 절약으로 구매력이 항상 됩니다.

1. 부드럽게 운전 하기(conduit en souplesse):
기름 소비를 줄일려면, 자동차 성능을 익혀 조심 스럽게 운전하는 것이 기본 규칙입니다.
1.1 시동 걸기(démarrer): 엑셀레이터를 밟지 말고, 부드럽게 시동을 겁니다.요즈음 차는, 시동을 건후 몇분간 공회전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1.2 : 클러치 페달 발기(débrayer) 도로 사정과 속도에 맞게 적절히 기아 변속을 합니다( 탁 튀인 길(voie degage),평지 길(route plane)…등). 4단 기어 또는 5단기어로, 시속 50키로 주행 한다면, 기름 소비가 20% 절약됩니다.(이때 엔진은 분당 2000회에서 2500회 회전 합니다.
1.3 : 사전 숙지 後 운전 하기(anticiper): 기름 소비를 40% 이상 늘어나는 급 발진, 급 정지 브레이크 밟기등을 피하고,안정 속도로 운전 합니다. 가능하다면, 브레이크 페달을 밟기 보다는 엔진 기어를 사용 함이 바람직합니다.
1.4 속도를 줄입니다(réduire la vitesse): 시속 10키로를 줄이면, 기름 소비를 10% 줄일 수 있 습니다.
1.5 에어콘 켜기(climatiser): 에어컨이 장착된 차라면, 에어콘 사용을 자제 하십시요. 왜냐하면, 운전중 에어컨을 사용하면 기름 소비가 20%에서30% 늘어 납니다. 여름 철 에어콘을 켜기전에, 창문을 열어 차안의 더운 열기를 내 보내고 환기를 시킵니다.
그런 다음, 냉기 소실(消失)이 되지 않도록, 창문을 닫고 에어콘을 켠 채, 운전 합니다.
2. 잘 정비 보수된 차량(véhicule bien entretenu):
연비(然費) 절약 운전(Eco-conduite)의 요울성을 높일려면, 제때 차를 정비하고, 바르게 운전 해 야 합니다.
2.1: 정비(entretien): 자동차 제조회사가 추천하는 일제 정비(revision) 일정을 준수바랍니다( 엔진 오일 교체(vidanges), 트란스미션 벨트 교체, 필터, 점화 장치(bougies) 교체 등)…..잘못 조립된 엔진, 노후한 오일(huile usage),먼지가 낀 에어 필터는 기름 소모가 늘어 납니다.
2.2: 타이어(Pneus): 자동차 타이어의 압력을 정기적으로 확인 바랍니다. 타이어 공기가 0.5 바(bar) 정도 빠지면, 기름 소비가 3% 늘어 납니다.시중에 “ 녹색” 티이어가 나와 있 습니다. 이런류의 타이어를 사용하면,타이어면의 마찰을 제한하여, 기름 소비를 줄이는 효과 가 있습니다.
2.3: 짐 싣기(chargement): 기능하다면,자동차 트렁크 안에 너무 많은 짐을 싣지 않습니다. 짐에 의한 공기 저항으로 기름 소비가 40% 늘어 납니다.
사용하지 않는 지붕 빗장, 개폐식 천장등을 들어 내기 바랍니다. 비록 사용 하지 않더라도, 이런 장비 무게로 기름 소비가 10% 늘어 납니다.
2.4: 단 거리 대중 교통 이용하기(déplacer): 엔진 시동을 걸고 운전중 대기 오염을 되므로, 가능하면, 단거리 이동은 대중 교통을 이용 하기 바랍니다( 걷거나, 자전거 또는 버스 타기).
3. 연비(然費) 절약 운전(Eco-conduite)은 이제 운전 면허 필기,실기 및 주행 운전 테스트에서도 다룹니다.
( 자료: 엥테레 프리베, 2011년 5월 687호,22 쪽)
paniervert@hanamil.net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