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삭 빠른 운전자들: 차를 소유하는 자체를 즐기려면, 일단 차를 사면서 지나친 재정적 구렁에 빠지는 것은 피해 야 합니다. 본 칼럼에서 짚어 보려는 내용은 : - 헌병대 법규 위반 벌금을 물지 않으면서, 바보 같이 과속 탐지 레이더에 걸리는 것을 막아주는 장비를 차에 장착 하는 법, - 교통 법규 조서를 위법으로 만드는 수속상의 불비(vices de procédure). - 자동차 정비 또는 자동차 보험료를 적게 내는 묘책 - -끝으로, 중고 자동차를 팔때, 숙지 해야 할 대비책 들 입니다.
1. 과속 적발 레이더를 피하는 합법적인 장비는 ?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계산 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레이더 경보기,GPS….. 등, 거의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이들 기기중 한가지 혹은 이 둘다 사용하고 있습니다.그렇지만, 이 모든 기기가 합법적인 것이 아닙니다.
시속 20키로 미만 과속으로 걸리면 교통 점수 1점 감점과 68유료 벌금, 시속 30키로에서 50키로 이내 과속으로 걸리면, 교통 점수 3점 감점과 135유료 벌금을 물게됩니다. 도로 교통 법규를 무시하는 운전자들이 내는 벌칙금은 상당합니다.!!!!!(2010년 12월31일 현재 3.000 대 이상) 늘어나는 과속 탐지 레이더에 대비하여, 프랑스 운전자들은 차량 내부에 속도를 “ 조절” 할 수 있는 “ 똑똑한 ” 장비를 더욱 더 장착 시킵니다. GPS,검파기(檢波器=détecteur), 레이더 경보기(avertisseurs de radars)는 육안으로 봐서는 해당 기기의 차이점은 미미합니다. 이중 일부는 불법이지만, 아직도 인터넷상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것이나 사서는 안됩니다. 조심 하시길…..!!!!!! 1.1. “ 반(反) 레이더는 안됩니다.(Pas ‘ antiradar)” 도로변에 설치된 레이다 증가로, 손쉽게 과속에 걸리고, 교통 점수가 감점됩니다.약간의 부주의로, 고작 시속 몇 키로 과속으로 벌금을 물고 교통 점수 감점을 당한 다는 것은 분통 터지는 일입니다!!!!! 과속 때문이라 변명하지 않고 처벌을 제한하려면, 출시된 신 기술에 투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조심 할 점은: 경보기는 허용되나, 검파기(détecteurs)와 레리더 전파 방해 장치(les brouilleurs de radars)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 자동차 계기판에 장착된 레이더 감파기(les détecteurs de radars)는 공안 당국에서 사용하는 망원경 레이저를 검출하거나, 레이더에서 발산되는 전파를 검출하는 변환기( capteurs)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라고 도로 안전 당국의 설명입니다.경보음이 울리면 운전자는 속도를 줄이게됩니다. 레이더 전파 방해 장치는 말하자면, 속도 감식 모든 조치를 방해합니다.레이더 전파 방해 장치는 감시 총과 망원경 레이져와 같은 주파수를 내보내며, 레이져 신호를 방해합니다. 이 두종류 장비는 금지됩니다. 불법 장비를 사용하다가 현행범으로 적발되면 1500유료 벌금, 교통 점수 2점 감점과 운전 면허 정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도로 교통법 제 R 413-15조).
1.2. 그렇지만,” 운전 보조 장비 지원器는” 허용됩니다.(un ‘ assistant d’aide à la conduit) ( 주로 아시아에서 제작된) 탐파기(détecteurs) 또는 전파 방해 기기(brouilleurs)를 해외 불어권 사이트에서 구입한다면, 레이더 경보기(avertisseurs de radars’)도는 GPS의 새로룬 이름인 “ 운전 보조 장비 지원器”를 선호 하십시요.
주) 운전 장비 보조 지원器=Un assistant d’aide à la conduite
아주 대중적인 : GPS(geolocalisation par satellite)는 대부분의 차량에 장착되어 있 습니다.(특별히 레이더 위치를 알려주는) 도로 운행, 실시간 정보, 교통 체증시 우회 도로 여정, 그 기능은 매우 다양합니다.TomTom,Takara, Mappy, Garmin 과 그외 Mio 는 합법적인 장비입니다. 레이더 경보기(avertisseurs de radars)도 운전자들에께는 잘 알려진 기기입니다.(Coyota, Wikano,inforad,Snooper….).이제 부터는 더 이상 고정 또는 이동식 레이더의 정확힌 위치를 알려 줄 수 없습니다.!!!!! 지난 5월 전면 금지 시키겠다는 끌로드 게앙 내무부 장관의 분노가 잇은 이후에 취해진 조치입니다. 관계당국과 타협하여, 제조업체는 해당 제품을 사양에 맞게 조정하기로 결정하엿습니다. 보다 예방 차원에서 이제부터는 “ 운전자 보조 지원기’라 불립니다. “ 기기는 통상 출시된 도로 지도와 정보를 근거로 작동되며, 위험 지구를 알려 줍니다( 예을 들면, 커브길 등) 또는 타운전자와 실시간을 알려주며, 자동차의 위치를 알려주는 GPRS는 교통 상태을 알려 준다고” 위카노 마케팅 이사 이사벨 퐁스의 설명입니다. 노선을 설정 할때, 운전자는 해당 구간의 위험 지구를 알려 주는 버턴을 누릅니다: 속도 제한 또는 교통사고외에도, ‘위험 지구”는 묵시적으로 레이더가 설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 이전 보다 더이상 정확하지 않다”고 꼬요테 시스템사 삐에르 삐를로 사장은 인정합니다. “”레이더” 표시과 “ 레이더” 라는 단어가 화면에 뜨는 것은 금지됩니다.”단지 위험 지역을 알려 줍니다. 더 이상 레이더 위치를 정확히 알려 주지 않습니다.라고 피비엥 삐에로氏는 계속합니다. 이때 위험 지구란 시내에서는 300미터 이내, 국도는 2키로 이내, 고속 도로는 4키로 이내를 지칭합니다. 따라서, 고속 도로상에서 액셀러이더 페달에 발을 떼지 않으면, 거의 지속적으로 반사음이 울릴 수도 있 습니다.
알아 둡시다: 번호판에 스푸레이를 뿌리면 번호판이 반사되어 레이더에 찍힌 사진이 식별 불가능합니다. 이또한 법적으로 금지됩니다.
최근 조언! 구 사양의 GPS 또는 레이더 경보기 소유자에 대한 법적 처리는 아직 공포되지 않앗습니다.( 칙령 공포가 곧 발송 예정입니다). 허나, 도로 교통법 제 R413-15조에 위반 에 걸릴 수 있 습니다.( 1500유료 벌금과 교통 점수 2점 감점)! 그러므로 할 수 있 다면 가능하면 빨리 장비를 압데이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 사양 변경은 일부 제조 회사의 인터넷 사이트 통하여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꼬요테 社에서는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장비가 너무 오래된 것 이라면, 일부 제조회사에서는 이전 구형 제품을 되 사는 오퍼를 합니다( 예을 들면 Inforad 社).
( 자료/글: 엥떼레 프리베 2012년 1월 694호 28쪽,29쪽/ 산드라 마또렐) 번 역: 서 봉 paniervert@hanamil.net
(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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